목포맛집

목포맛집

  • 70년 전통의 전국5대빵집 ‘코롬방제과점’
  • 정성가득 김치말이 보쌈 ‘야드레보쌈’
  • 갯벌 속의 인삼 낙지가 듬뿍 ‘갯내음’
  • 목포의 전통 간식 ‘쑥꿀레’
  • 에그타르트가 맛있는 디저트카페 ‘커피창고로’

크기는 작지만 알찬 항구도시 목포. 전라남도에서 제일 작지만 수 많은 문화재와 맛집으로 관광객들의 발길을 불러모으고 있다.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같은 유달산에서 다도해의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고 목포 평화광장 앞 바다에는 음악에 맞춰 빛과 물이 어우러지는 세계 최대의 춤추는 바다분수가 있어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있다. 골목골목 아담한 맛집들이 즐비하고 역사를 간직한 건물들과 인심 후한 노포 맛집들까지 즐길거리 가득한 목포. 낭만이 가득한 목포맛집 5곳을 소개한다. 


 70년 전통의 전국5대빵집 ‘코롬방제과점’

목포맛집
koo_j_a님의 인스타그램
목포맛집
tocsters님의 인스타그램
목포맛집
tocsters님의 인스타그램

1949년에 개업한 이래 목포 시민들과 여행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코롬방제과점’. 빵순이들에게는 목포 빵지순례로 명소로도 유명하다. 목포에서 제일 오래된 제과점이기도 하다. 가장 인기메뉴는 바게트로 세 가지 종류의 바게트를 판매한다. 바로 새우바게트, 마늘바게트, 크림치즈바게트. 국산밀가루와 천연발효종으로 만든 바게트는 깊고 진한 맛을 뽐낸다. 반죽에 마른 새우를 갈아 넣어 구워낸 새우바게트는 오이피클과 머스터드소스를 섞은 크림이 채워져 있어 새우향이 물씬 풍기고 빵은 쫄깃하고 크림은 새콤,짭짤하다. 크림치즈바게트는 바삭한 바게트 식감에 담백하고 쫄깃한 빵과 어우러지는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맛이 일품이다. 달콤한 마늘소스가 듬뿍 들어간 마늘바게트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맛이다. 

▲위치: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7

▲영업시간: 08:00-21:00

▲가격: 새우바게트 5,000원 크림치즈바게트 5,000원 마늘바게트 4,500원

식신에서 ‘코롬방제과점’ 더 자세히 보기▶


정성가득 김치말이 보쌈 ‘야드레보쌈’

목포맛집
baejieun0814님의 인스타그램
목포맛집
baejieun0814님의 인스타그램

김치말이 보쌈이 유명한 목포 현지인 로컬맛집 ‘야드레보쌈’. 야들야들 부드러운 고기도 맛있지만 보기에도 좋고 먹기도 편한 김치말이가 특징하다. 김밥처럼 돌돌말려 한입 크기로 썰려나오는 김치말이는 안에 작게 썰린 보쌈무조각들이 들어가 있다. 너무 짜지거나 맵지않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상추에 김치말이를 하나 올리고 고기를 얹어서 쌈장과 새우젓을 살짝 올려먹으면 환상궁합이라고. 기본찬으로 나오는 수제비 또한 별미로 보쌈과도 잘 어울린다. 

▲위치: 전남 목포시 하당남부로 10

▲영업시간: 수~월 11:30-21:3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김치말이보쌈(소~특대) 31,000원~46,000원 

식신에서 ‘야드레보쌈’ 더 자세히 보기▶


갯벌 속의 인삼 낙지가 듬뿍 ‘갯내음’

목포맛집
ahrum_lee님의 인스타그램02
목포맛집
ahrum_lee님의 인스타그램

목포 특산물인 싱싱한 낙지를 맛 볼 수 있는 낙지탕탕이 전문점 ‘갯내음’. 기본찬으로 조기, 간장게장, 미역국 등 각종 밑반찬이 한 상 푸짐하게 나온다. 게장집은 아니지만 밑반찬으로 나오는 게장이 맛집 역할을 톡톡히 한다. 빛깔 좋은 육회와 싱싱한 낙지가 들어가는 소고기낙지탕탕이가 메인메뉴. 골고루 밴 양념과 얼큰한 청양고추가 쫄깃하고 고소한 육회와 탱글탱글한 낙지와 잘 어울린다. 육회탕탕이를 조금 남겨 비빔밥을 해 먹는 것이 팁. 비빔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니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위치: 전남 목포시 신흥로59번길 11

▲영업시간: 11:30-21:30 / 2,4째주 월요일 휴무

▲가격: 소고기낙지탕탕이(2인) 55,000원 전복소고기낙지탕탕이(2인) 59,000원

식신에서 ‘갯내음’ 더 자세히 보기▶


목포의 전통 간식 ‘쑥꿀레’

목포맛집
yena_llluv2님의 인스타그램
목포맛집
yena_llluv2님의 인스타그램

건강하고 산뜻한 단맛 ‘쑥꿀레’. 경남 진주에서 쑥굴레와 조청을 만들던 강복의 여사가 목포에 정착해 가족들의 생계를 위해 ‘쑥꿀레’라는 상호의 음식점을 시작했는데 이후 목포에서 유명해지면서 목포의 명물로 자리잡았다. 쑥굴레라는 이름도 상호를 따라 쑥꿀레로 불리게 되었단다. 이후 강복의 여사의 딸이 이어받아 60년 전통을 이어오고있다. 쑥굴레는 콩고물이 붙어있는 쑥떡이 조청이 담긴 그릇에 함께 나오는데 숟가락으로 조청과 떡을 함께 떠 먹으면 된다. 쫄깃한 떡과 고소한 콩고물, 적당히 달달한 조청과의 조합이 매우 좋다. 

▲위치: 전남 목포시 영산로59번길 43-1

▲영업시간: 11:00-21:00 (브레이크타임 15:30-16:30)

▲가격: 쑥꿀레 5,500원 쌀떡볶이 5,500원 냄비국수 6,500원

식신에서 ‘쑥꿀레’ 더 자세히 보기▶


에그타르트가 맛있는 디저트카페 ‘커피창고로’

목포맛집
joon_food_님의 인스타그램
목포맛집
bbangji_님의 인스타그램

편안한 분위기의 디저트 카페 ‘커피창고로’. 매일매일 매장에서 굽는 에그타르트가 맛있는 디저트카페로 유명하다. 커피창고로의 에그타르트는 포르투갈 식으로 쿠키식의 홍콩식과는 다르게 겹겹이 바삭한 패스츄리 식감의 타르트지 위에 부드러운 커스터드크림이 올라가 있다. 산미있는 아메리카노와도 찰떡궁합. 따뜻하게 나오는 에그타르트는 버터의 풍미가 가득하다. 에그타르트 뿐 아니라 커피에도 진심이라 아메리카노 주문시에도 세가지 원두 중 선택이 가능하고 드립이나 더치커피도 주문이 가능하다. 목포여행의 필수코스로 추천한다.  

▲위치: 전남 목포시 평화로 51

▲영업시간: 10:00-23:30

▲가격: 아메리카노 3,800원 비엔나커피 5,100원 에그타르트(1개) 2,000원

식신에서 ‘커피창고로’ 더 자세히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1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