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프렌들리맛집

키즈프렌들리맛집

  • 직접만드는 수제 생카라멜이 맛있는 고성 ‘바다정원’
  • 자연 속 감성 바베큐파티 양주 ‘양주르’
  • 아침식사 하기좋은 제주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 이국적인 수제버거 맛집 안성 ‘아메리카나’
  • 조미료 없이 정성으로 만드는 제주 ‘모들한상’

아이가 있는 사람이라면 외출하기 전 한번 쯤 확인해 봤을 노키즈존. 노키즈존 찬성과 반대의 입장이 팽팽하고 수많은 이야기들이 있지만 찬성이든 반대든 아이가 있는 사람은 양쪽 모두의 눈치가 보이기 마련. 아무리 핫하고 아무리 맛집이라고 해도 아이와 함께 가는 것은 언제나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지만 아이가 있으면 더 환영한다는 뜻의 키즈프렌들리 식당들도 있다. 연인과 함께 또 가족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키즈프렌들리식당 5곳을 소개한다. 


직접만드는 수제 생카라멜이 맛있는 고성 ‘바다정원’

키즈프렌들리맛집
rami_yumyum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rami_yumyum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rami_yumyum님의 인스타그램

고성에 있는 대형 베이커리카페 ‘바다정원’. 1층부터 5층까지 모든 곳이 오션뷰로 카페와 레스토랑이 함께 있다. 관광객들로 항상 붐비는 대형 카페지만 아이와 함께 오는 손님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있다. 바로 1층에 위치한 수유실과 3층에 위치한 키즈존. 어린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사람들도 커피와 빵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다정원에서 직접 만드는 카라멜로 만드는 카라멜 마끼아또는 진한 풍미가 남다르다. 수제 카라멜은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라니 고성을 여행한다면 생카라멜의 진한 풍미를 느껴보시길.

▲위치: 강원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23

▲영업시간: 10:00-21:00 (라스트오더 20:00) 

▲가격: 아메리카노 5,800원 카페라떼 6,300원 홍게라면 13,000원 홍게파스타 16,000원

식신에서 ‘바다정원’ 더 자세히 보기▶


자연 속 감성 바베큐파티 양주 ‘양주르’

키즈프렌들리맛집
illa__illa_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illa__illa_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illa__illa_님의 인스타그램

캠핑기분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양주 ‘양주르’. 예약제로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평일엔 1부,2부로 4시간씩 이용이 가능하고 주말에는 3부로 시간이 나뉘어 3시간씩 이용이 가능하다. 이 곳은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으로 이미 소문이 나있는데 아이들을 위한 모래놀이와 실내 놀이방이 있기 때문. 넓은 야외공간에서는 아이들이 뛰어다녀도 문제가 없다. 바베큐코스는 목심 250g, 한우 육회, 맑은 조개탕, 모듬채소구이, 새우, 고급수제소세지, 국내산 김치 외 유기농 3찬, 히말라야 핑크솔트, 생와사비, 된장, 쌈장, 과일디저트로 준비된다. 

▲위치: 경기 양주시 장흥면 가마골로 188-50 1층

▲영업시간: 11:00-22:00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바베큐코스(1인) 55,000원 바베큐코스(7~13세) 39,000원

식신에서 ‘양주르’ 더 자세히 보기▶


아침식사 하기좋은 제주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키즈프렌들리맛집
hyeon_j62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hyeon_j62님의 인스타그램

제주공항 근처에서 아침 먹기 좋은 곳으로 많이 알려진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2층짜리 일반 주택을 개조한 식당은 귤나무와 꽃나무들로 정감가는 모습이다. 제주 앞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재료로 만드는 보말칼국수는 진한 국물이 속을 따뜻하게 해준다. 주인이 직접 반죽해 24시간 정해진 온도로 숙성한 반죽으로 만드는 칼국수면은 탱탱하고 탄력적이다. 1인1메뉴를 시키면 공깃밥과 국이 무한리필이지만 아이들에게는 예외. 아이와 함께 가면 아이를 위한 메뉴를 시키지 않아도 밥과 국을 무한으로 제공한다.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사장님이 알아서 아이밥을 챙겨주신다니 아이들은 눈치 보지 않고 든든하게 먹으라는 사장님의 따뜻한 배려가 아닐 수 없다.

▲위치: 제주 제주시 광평중길 82

▲영업시간: 08:00-15: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보말칼국수 9,000원 영양보말죽 9,000원

식신에서 ‘한림칼국수 제주공항점’ 더 자세히 보기▶


이국적인 수제버거 맛집 안성 ‘아메리카나’

키즈프렌들리맛집
ttottoangseu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ttottoangseu님의 인스타그램

1937년 맥도날드보다 3년 앞서 설립된 미국 BIG BOY 햄버거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1979년 탄생한 ‘아메리카나’. 국내 최초 해외기술제휴 햄버거 브랜드다. 안성팜랜드 근처에 위치하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 많은 곳으로 모래놀이터와 작은 미끄럼틀 등 아이들이 놀 것이 가득하다. 판매하는 수제버거도 부드러운 패티에 신선한 야채가 들어가 통통한 수제버거의 비주얼을 자랑한다. 실내에서는 시즌에 맞춰 미니풀장이나 전용 화로에 마시멜로를 구워먹는 체험도 운영한다.

▲위치: 경기 안성시 공도읍 정봉길 49

▲영업시간: 11:30-19:30 (라스트오더 19:20)

▲가격: 양키 치즈버거 6,000원 양키 더블치즈버거 9,500원 (세트로 변경시 +3,900원)

식신에서 ‘아메리카나’ 더 자세히 보기▶


조미료 없이 정성으로 만드는 제주 ‘모들한상’

키즈프렌들리맛집
ryowoo_kim님의 인스타그램
키즈프렌들리맛집
ryowoo_kim님의 인스타그램

제주도 로컬 식자재를 이용하여 요리하는 ‘모들한상’. ‘모들’은 순 우리말 ‘늘 함께하자’와 제주방언 ‘모다들엉’의 약어로 소중한 사람들과 늘 함께하는 행복한 식당이라는 뜻이다. 이 집의 특징으로는 바로 식당 한 가운데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존이 있다는 것. 수유실도 따로 마련되어있어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걱정이 없다. 대표메뉴인 고사리 보말 파스타는 제주산 고사리와 보말을 넣어 건강하게 만든 오일파스타로 담백하고 짭짤한 맛이 조화롭다. 설탕을 전혀 넣지 않은 특제 소스가 나오는 모들 돈가스는 육즙이 가득한 숙성등심과 부드러운 안심을 사용해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다.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로 180

▲영업시간: 목~화 11:00-19:00 (브레이크타임 15:30-17:00 / 라스트오더 점심15:00,저녁18:3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2시 이후 재료 소진 및 대기손님에 따라 조기 마감

▲가격: 모들 돈가스 15,000원 고사리 보말 파스타 16,500원

식신에서 ‘모들한상’ 더 자세히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