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경리단길 못지않은 숨은 맛집과 카페들이 모인 댕리단길. 댕리단길은 안양시 최초로 조성된 안양3동 대농단지 중앙통 먹자골목에 조성된 디자인거리로 안양시 만안구 대농단지 329번길 일원이다. 안양일번가 건너편에 조성된 거리로 댕리단길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후 SNS, 미디어를 통해 노출이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면서 안양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댕리단길에서 갈만한 카페 5곳을 소개한다.

댕리단길 카페5


블로거 봄이와님 촬영사진
블로거 봄이와님 촬영사진
블로거 봄이와님 촬영사진

댕리단길에서 만나는 고급스러운 맛의 필터커피, 어버트피

간판부터 분위기 넘치는 카페 어버트피는 오래된 공간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로 구석구석 빈티지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핸드드립만을 다루는 커피 전문점이라 커피 머신이 없는 점이 특징이고 음료 외 베이커리 디저트류도 다양해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디저트류는 모두 소량 그날 그날 만든다고 하니 인기 메뉴는 금방 떨어질 수 있으니 다양한 메뉴를 만나고 싶다면 일찍 방문하는 것을 추천.

▲위치: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23번길 21

▲영업시간: 12:00-22: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필터커피 4,500원 / 말차라떼 6,000원

식신에서 ‘어버트피’ 더 자세히 보기


블로거 뉴선님 촬영사진
블로거 뉴선님 촬영사진

분위기 좋은 댕리단길 브런치 카페, 네모에이드

댕리단길 초입에 위치한 네모에이드는 가정식 티푸드를 판매하는 곳으로 카페 내 인테리어, 소품 들에서 사장님의 센스를 엿볼 수 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감성의 식기류들과 프랑스 어느 마을에 있는 작은 식당에 온 듯한 따뜻한 느낌이 드는 내부 인테리어로 먹는 재미뿐 아니라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곳이다. 신선한 과일이 듬뿍 올라간 프렌치토스트부터 계절과일로 만들어 더욱 싱그러운 리코타 샐러드, 그릴 샌드위치까지 다양한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으니 볕 좋은 가을 점심, 브런치를 먹으러 댕리단길로 가보자.

▲위치: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23번길 36 2층

▲영업시간: 11:00-19: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파스타 샐러드 9,800원 / 네모세트 9,900원


@dan.a.motd 님의 인스타그램
@dan.a.motd 님의 인스타그램

몸에 뿌리지 마세요, 입에 양보하세요. 향수병에 담아주는 음료, 언아이콘

이미 인스타그램에서 유명한 카페 언아이콘은 ‘티퍼퓸’ 이 이 곳의 간판 메뉴이다. 차를 뜻하는 티(tea)와 향수를 뜻하는 퍼퓸(perfume)을 합친 뜻의 티퍼퓸은 이름 그대로 향수병을 연상케 하는 아담한 유리병 안에 형형색색의 액체가 담겨 나온다. 누가 봐도 향수이지만 사실 이 제품은 수제 차이다. 과일즙과 곡식 등 여러 재료를 섞어 액상 차로 만든 뒤, 향수병 모양을 본뜬 유리병 안에 담아 제공한다. 눈과 입이 즐거운 언아이콘에서 달콤한 차 한잔 어떨까.

▲위치: 경기 안양시 만안구 병목안로 3 2층

▲영업시간: 매일 13:00-22:00

▲메뉴: 티퍼퓸 아이스티 5,500원

식신에서 ‘언아이콘’ 더 자세히 보기


블로거 오매실님 촬영사진
블로거 오매실님 촬영사진
블로거 람짱님 촬영사진

케이크 만들 수 있는 수제 케이크 맛집, 쁘띠렌

댕리단길 쁘띠렌은 일반 카페로도 이용이 가능하지만 예약하고 방문 시 직접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 특별한 날, 기념일에 손수 만든 케이크를 선물하고 싶은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초코 펜부터 머랭 쿠키, 스프링클, 머쉬멜로우, 젤리, 생크림 장식용 깍지까지 다양한 토핑 제품들을 구비하고 있어 선물용이 필요한 사람들뿐 아니라 데이트코스로도,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을 곳이다. 시중에 파는 케이크가 아닌 나만의 특별한 케이크가 필요한 날엔 쁘띠렌을 추천한다.

▲위치: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로323번길 17 1층

▲영업시간: 13:0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메뉴: 아메리카노 3,500원 / 케이크 1호 17,000~부터 (토핑 별도)

식신에서 ‘쁘띠렌’ 더 자세히 보기


블로거 몌몌님 촬영사진
블로거 몌몌님 촬영사진

커피, 디저트, 와인 그리고 가죽공예까지. 복합 문화 공간 비정형

안양역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카페 비정형은 커피, 디저트, 와인뿐 아니라 가죽공예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낮에는 카페, 밤에는 와인바로 운영되는 곳으로 내부는 힙하고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 SNS 사진 맛집으로도 이미 유명한 곳. 바 자리, 2인 자리, 4인 자리 등 테이블 구성도 다양하게 되어 있어 연인, 친구들과 방문하기에 좋다. 와인 리스트도 부담 없는 가격이라 댕리단길에서 가볍게 와인 한 잔 마시고 싶을 때 비정형을 추천한다.

▲위치: 경기 안양시 만안구 양화로 76 2층

▲영업시간: 12:00-22: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메뉴: 비엔나커피 6,500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