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eeraaamee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싱어송라이터로 뿐만 아니라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가수 영탁. 오랜 무명 생활을 거쳐 2020년 미스터 트롯에서 ‘선’을 수상하며 계속해서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3옥타브를 넘나드는 실력과 정확한 기교와 음정으로 경연 프로그램에서 노래 실력과 끼를 인정받았다. 능청스러운 무대와 연기로 사랑 받고 있는 영탁의 단골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영탁의 단골 떡볶이집으로 유명한 광진구 ‘노룬산떡볶이’

영탁맛집
kdaek88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lim_young_hwi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lim_young_hwi님의 인스타그램

24시간 운영하는 포장마차 떡볶이 광진구 ‘노룬산떡볶이’. 물엿이 들어간 떡볶이는 윤기가 흐르고 국물이 걸쭉한 것이 특징. 진한 느낌의 떡볶이는 달달한 맛으로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도 충분히 먹을 수 있다.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는 튀김은 맛살튀김, 식빵튀김, 야채튀김부터 오징어, 김말이, 고구마와 만두까지 취향에 맞는 튀김을 고르면 다시 따뜻하게 튀겨준다. 튀김은 떡볶이 국물과 매우 잘 어울려서 평범한 맛의 튀김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으면 맛이 배가 된다. 

▲위치

서울 광진구 자양동 553-600

▲영업시간

00:00-24:00

▲가격

떡볶이(1인분) 3,000원 순대(1인분) 3,000원


영탁이 인정한 찜닭 맛집 건대 ‘안동참찜닭’

영탁맛집
_yum_o_o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_yum_o_o님의 인스타그램

찜닭이 유명한 안동이 고향인 영탁이 인정한 찐 맛집 건대 ‘안동참찜닭’. 방탄소년단의 진도 방문한 맛집으로 유명하다. 사장님이 안동 찜닭골목에서 찜닭집을 운영하다 서울 건대에 정통 원조 찜닭을 맛 볼 수 있게 가게를 차렸단다. 그래서인지 가게 내부 곳곳에는 하회탈이 걸려있는 등 안동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푸짐하게 나오는 안동찜닭은 나오자마자 향과 윤기로 군침이 돌게한다. 큼지막하게 들어간 감자와, 당근 그리고 양념이 잘 배어든 당면은 탱글함을 그대로 유지 하고 있다. 부드러운 닭고기는 달콤짭짤한 간장소스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위치

서울 광진구 동일로20길 117

▲영업시간

11:00-22:00

▲가격

찜닭 32,000원

식신에서 ‘안동참찜닭’ 더 자세히 보기▶


영탁의 20살 알바의 추억을 간직한 청주 ‘몽돌간장게장’

영탁맛집
arin0625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arin0625님의 인스타그램

20살때 알바를 했던 가게의 사장님이 문을 열었다는 간장게장집 청주 ‘몽돌간장게장’. 청주에서 대학을 다녔다는 영탁이 유튜브에서 당시 알바를 했던 가게의 사장님과의 인연으로 찾아가 간장게장 먹방을 선보였다. 깔끔하고 정갈하게 나오는 기본 반찬은 집 밥 같은 분위기를 풍긴다. 게장을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 조개탕도 시원한 맛을 자랑하고 비리지 않고 먹기 좋게 손질되어 나오는 간장게장은 밥도둑이란 말을 실감나게 한다. 얼큰한 알탕 전골은 해물탕을 방불케하는 해물과 시원함으로 인기메뉴로 자리잡고있다. 

▲위치

충북 청주시 서원구 두꺼비로38번길 37 1층

▲영업시간

월~토 11:30-21:4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간장게장(1인분) 24,000원 알탕전골(1인분) 13,000원 모듬조개탕(대) 57,000원

식신에서 ‘몽돌간장게장’ 더 자세히 보기▶


우동 곱배기에 면치기를 선보인 신대방동 ‘기계우동’

영탁맛집
mk_eduu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oh_miranmi님의 인스타그램

영탁의 유튜브 불쑥TV에서 축구를 한 후 맛있게 먹었던 기계우동집 신대방동 ‘기계우동’. 별다른 수식어 없이 기계우동이라고만 써있는 간판에서 부터 맛집의 기운이 느껴진다. 주문을 하면 그 자리에서 기계로 면을 뽑은 후 바로 삶아 우동을 내어주는데 두껍지않고 쫄깃한 면은 식감이 아주 좋다. 쑥갓, 파, 김가루, 고춧가루가 고명으로 올라간 기계우동은 화려한 맛은 없지만 소박한 느낌의 깍두기와 곁들여 먹으면 한 끼 식사로 충분하다. 짜장면은 매끈하고 탄력 있는 면에 묽지 않은 소스로 면과 양념이 따로 놀지 않고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위치

서울 동작구 여의대방로24길 140

▲영업시간

11:00-새벽03:00

▲가격

우동 5,000원 짜장 5,000원

식신에서 ‘기계우동’ 더 자세히 보기▶


영탁이 서울 1등이라고 극찬한 건대 ‘동대문곱창’

영탁맛집
meeeraaamee님의 인스타그램
영탁맛집
meeeraaamee님의 인스타그램

미스터트롯 출연자들과 방문했다는 건대 ‘동대문곱창’. 여러 연예인들과 영탁의 단골 맛집이라고 이미 소문난 곳이다. 1차로 볶아져 나오는 곱창볶음은 양배추, 깻잎, 양파, 당면, 곱창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양념은 맵지 않고 달달한 맛으로 참깨가루의 고소함이 그대로 느껴진다. 얇은 당면에 양념이 쏙 배어있는 것도 장점. 기본찬으로 나오는 상추에 싸 먹으면 조합이 좋다. 곱창볶음을 먹은 후 볶아 먹는 볶음밥은 김치와 양념장을 추가해 볶는데 아삭한 김치의 식감과 적당하게 배어든 간으로 꼭 먹어봐야하는 맛이다. 

▲위치

서울 광진구 뚝섬로27길 37

▲영업시간

16:00-새벽01:00 / 매달 1,3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곱창 12,000원 오돌뼈 12,000원

식신에서 ‘동대문곱창’ 더 자세히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5
+1
1
+1
0
+1
0

SNS핫플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