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현지인 맛집
- 겉바속촉의 K-해시브라운 감자전 문창동 ‘감자바위골’
-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나오는 갈마동 ‘초가집’
- 한정 판매하는 막창 순대 문화동 ‘대동순대’
- 비주얼부터 예쁜 양장피 맛집 은행동 ‘봉봉원’
- 하루 단 2시간만 먹을 수 있는 중앙로역 ‘왕관식당’
대한민국 5대 도시 중 하나인 대전. 국토의 중심부에 있어 어디로든 가기 좋고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공공 및 민간 연구소가 밀집한 과학 도시이기도 하다. 대표 음식으로는 탄수화물의 도시라는 명성에 걸맞게 전국 3대 빵집이라는 성심당을 필두로 수많은 칼국숫집과 또 다른 대표 음식인 두부두루치기 집들이 유명하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오래되고 유명한 맛집들도 많다. 대전 현지인이 적극 추천하는 꼭꼭 숨은 대전맛집을 소개한다.
겉바속촉의 K-해시브라운 감자전 문창동 ‘감자바위골’
요즘 핫하다는 문창시장에서도 핫하기로 소문난 문창동 ‘감자바위골’. 칼국수와 수제비가 맛있기로 소문난 집이지만 이 집의 진짜 인기 메뉴는 바로 바삭바삭한 감자 전. 큼지막한 크기에 두툼한 두께의 감자 전은 마치 누룽지 같은 비주얼로 겉은 바삭바삭한 식감에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진수를 보여준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약간 매콤한 김치와 아삭아삭한 깍두기와의 조합도 좋다. 남으면 포장해서 집에서 데워먹어도 그 맛 그대로 느낄 수 있다니 걱정 말고 푸짐하게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화~일 11:00-21:00 / 브레이크타임 14:00-1430 / 라스트오더 20:20 / 주말,공휴일 브레이크타임 15:00-15:3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해물손칼국수 8,000원 감자전 10,000원
다양한 종류의 김치가 나오는 갈마동 ‘초가집’
부드러운 수육과 맛있는 김치를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는 갈마동 ‘초가집’. 두부와 수육 그리고 9가지의 김치가 나오는 두부 수육이 인기 메뉴로 다양한 김치와 수육을 곁들여 먹을 수 있다. 깊은 맛의 김치는 두부나 수육과 곁들여 먹으면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국내산 콩으로 만드는 단단한 손두부도 담백한 맛으로 든든히 한자리를 차지한다. 볶음김치, 꼬들빼기 김치, 파김치, 배추김치, 양파김치, 갓김치 등 다양한 김치를 골라 먹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막걸리와 함께 먹는다면 금상첨화다.
위치
영업시간
11:00-새벽01:00
가격
두부수육 28,000원 수육 28,000원
한정 판매하는 막창 순대 문화동 ‘대동순대’
쯔양도 반한 막창 순대 문화동 ‘대동순대’. 쫄깃쫄깃한 막창 안에 부드러운 순대소가 들어간 막창 순대는 다양한 식감의 조화가 일품으로 새우젓을 찍어 먹는다. 기름기가 윤기나게 흐르지만 느끼하지 않고 쫄깃한 식감과 담백함을 느낄 수 있다. 막창의 고소한 맛도 입안 가득 퍼진다. 먹다 보면 술이 저절로 생각나는 맛이다. 이 집의 순대 국밥도 매우 맛있는데 자극적이지 않은 국물과 야들야들한 순대, 쫄깃한 순대 고기가 잘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 식사로 좋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1:00-22:00 / 브레이크타임 14:30-17: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막창순대 23,000원
비주얼부터 예쁜 양장피 맛집 은행동 ‘봉봉원’
친절한 사장님과 비주얼 좋은 양장피가 있는 은행동 맛집 ‘봉봉원’. 신선해 보이는 색색의 야채가 곱게 둘러 져있고 가운데 해물과 계란 노른자가 올라가있는 모습의 양장피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 재료와 소스가 따로 나오는데 사장님이 직접 소스를 둘러 비벼준다. 매콤하고 시원한 소스는 맛이 과하지 않고 재료에 스며들어 잘 어울린다. 안에 들어있는 당면도 쫄깃한 맛이 일품. 거의 다 먹으면 양파로 만든 양파 면을 주는데 이 양파 면을 양장피 소스에 비벼 먹으면 쫀득한 양파 면을 별미로 즐길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11:30-21:00 / 브레이크타임 14:30-16:30 / 금,토요일은 브레이크타임 없음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짜장밥 10,000원 양장피(소) 33,000원
하루 단 2시간만 먹을 수 있는 중앙로역 ‘왕관식당’
30년이 넘는 전통이 있는 하루 단 2시간만 영업하는 중앙로역 ‘왕관식당’. 양념간장을 넣어 먹는 콩나물밥과 국내산 한우로 만드는 육회만 판매하는 집으로 가성비 넘치는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콩나물밥과 한우육회는 따로따로 판매하는 메뉴지만 함께 시켜 콩나물밥에 육회를 올려 반찬으로 먹거나 육회를 넣어 육회 콩나물비빔밥으로 먹는 것이 단골들의 팁. 아삭아삭한 콩나물의 식감이 육회와 잘 어울리고 육회도 생각보다 간장과의 조합이 좋다.
위치
영업시간
월~토 12:00-14: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콩나물밥 5,000원 육회(대) 10,000원
초가집 진짜 ..하..쩝..
할많하않.
초가집 왜여 잘되서 늘렸던데 워낙 오래된집이라…
막창에순대라 에혀 배설물 다니는 내장을 왜먹는지 고지혈증에 안좋다 혐오식품
초가집은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