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적인 폭염으로 시원한 실내 복합 문화 공간에서 휴일을 보내는 ‘몰캉스’가 트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식사는 물론 카페와 쇼핑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인기다. 최근 여의도는 ‘IFC몰’을 비롯해 SK증권빌딩의 ‘디스트릭트와이’, 대형서점, 공연장을 갖춰 리모델링한 ‘신영증권빌딩’까지. 인근 직장인은 물론 방학을 맞이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다. 유명 맛집들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장점까지! 몰캉스하기 좋은 여의도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정갈한 한식 요리 한 상, 여의도 신영증권빌딩 ‘솜씨’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모던 한식당 ‘솜씨’는 식사 메뉴, 일품 요리, 코스 요리 등 다양한 종류의 퓨전 한식 요리를 선보이는 곳이다. 여름철 인기 메뉴는 시원한 메밀 국수에 성게알을 고명으로 올려낸 ‘성게알냉메밀국수’다. 고소한 메밀의 풍미와 은은한 바다 내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메뉴 구성은 제철 재료를 사용해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UA 기록적인 폭염에 메뉴 선택지가 시원하거나, 보양되거나 둘 중 하나로 좁혀지는 것 같다. 든든하게 야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육회비빔밥을 주문. 고추장 베이스가 아니라 간장 베이스라 자극적인 느낌이 훨씬 덜했다. 이미 육회에 간이 되어 있으니 한번 먹어본 후에 간장을 더 넣는 것이 좋다. 다양한 한식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어 외국인 친구들과 함께 하기도 좋을 듯!

EUNAE 달큰한 성게 알로 시작해 자극적이지 않은 시원한 국물로 마무리되는 ‘성게알냉메밀국수’. 탄력이 강한 국수는 씹을수록 고소하다. 근래 먹은 메밀국수 중에 가장 맛있게 먹었다. 밑반찬 중에 절인 무를 꼭 짜서 무친 반찬이 있었는데 무나물 맛인데 국물 없는 스타일이랄까. 익숙하면서 꼬들한 식감이 인상적이다. 샐러리 장아찌도 추천! 아삭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계속해서 입맛을 돋구어 준다.

[식신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6 신영증권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B/T 15:00 – 17:00, 토요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가격: 성게알냉메밀국수 16,000원, 한우육회비빔밥 14,500원
▲후기(식신 빠빠몬): 깔끔한 분위기가 좋아요. 밥도 현미와 백미 중에 선택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한 느낌이구요.

식신에서 ‘솜씨’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맑은 돼지국밥, 여의도 신영증권빌딩 ‘광화문국밥’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박찬일 쉐프의 국밥집, ‘광화문국밥’의 두 번째 매장이다. 대표 메뉴는 국내산 돼지 살코기로만 맛을 낸 ‘돼지국밥’이다. 맑은 국물은 깔끔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함께 제공되는 깍두기는 아삭하고 시원한 맛으로 국밥에 곁들이기 좋다. 은은한 육향이 맴도는 ‘평양냉면’은 물, 비빔 중에 선택할 수 있다.

SUA 옥동식과 함께 곰탕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다는 광화문 국밥. 옥동식이 소고기무국 인가? 라면 광화문 국밥은 닭개장인가? 싶다. 두 곳 다 감칠맛 최고. 광화문국밥은 특히 밥도 정말 맛있었고, 젓갈이나 다른 반찬들과 어우러졌을 때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다. 균형이 맞는 음식 느낌. 깔끔한 국물의 평양냉면도 뒤처지지 않는다. 와인과 훌륭한 마리아주를 자랑한다던 수육과 찜도 조만간 먹어보러 가야지!

EUNAE 테이블 모퉁이에 국밥을 먹는 방법이 간략히 쓰여 있었는데, ‘닭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라는 문구가 눈에 띄었다. 신기하게도 국밥의 향과 한 숟가락 맛본 국물에서 닭곰탕의 느낌과 맛이 난다. 돼지의 잡내는 전혀 없다. 어떻게 돼지고기 살로만 이런 섬세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는 걸까. 아주 작은 기름 방울들이 만드는 감칠맛과 밥알과 어우러짐. 사삭 씹히는 잘게 썬 파채와 부추의 식감. 깍두기 한입을 베어 문 순간, 그날의 점심 식사는 완벽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6 신영증권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평일 11:30 – 22:00, B/T 15:00 – 17:00, 토요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가격: 돼지국밥 8,500원, 평양냉면 10,000원
▲후기(식신 로즈로우): 소문으로 듣던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 감칠맛이 돌아 계속해서 들어간다. 오늘부로 단골이 될 것 같다!

식신에서 ‘광화문국밥’ 후기 더 자세히보기▶


유럽 감성 레스토랑, 여의도 SK증권빌딩 ‘플린트’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유러피안 퀴진 레스토랑 ‘플린트’는 대리석과 골드 톤의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먹물로 만든 바삭한 튀일을 올려낸 ‘트러플크림뇨끼’다. 쫀득한 감자 뇨끼와 진득한 트러플 크림소스의 조화가 매력적이다. 저녁 시간에도 브런치 메뉴를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UA 반짝반짝 빛나는 핫플레이스 느낌을 찾고 있다면 여기로. 블링 블링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뇨끼가 인기 메뉴라고 해서 주문. 생각했던 것보다 살짝 짭짤하고 뇨끼 반죽은 조금 더 쫀득하다. 그 위에 트러플 향이 쿰쿰하게 올라오지만 막상 뇨끼와 함께 먹으면 느껴지지는 않는다. 뇨끼가 짭짤하다 보니 토마토리조또가 살짝 존재감이 죽는 것은 사실. 메뉴 선택에 신중해야할 듯 싶다.

EUNAE 뇨끼 맛집으로 소문난 곳. 작년 오픈 즈음에는 예약 없이는 방문이 힘든 곳이었는데 요즘엔 워크인도 가능하다. ‘트러플크림뇨끼’는 하얀 크림 위에 먹물 튀일을 올려내 비주얼 최고. 쫄깃한 뇨끼를 노릇하게 한번 더 구워 얹어냈다. 쫄깃한 식감의 뇨끼와 진득한 크림의 농도. 아쉬운 점은 트러플의 맛과 향이 트러플이라고 말하지 않으면 그냥 크림 뇨끼? 라고 생각될 만큼 옅었다는 점.

[식신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SK증권빌딩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B/T 15:00 – 17:30
▲가격: 트러플크림뇨끼 19,000원, 비프가지토마토리조또 21,000원
▲후기(식신 칼로리파괴자): 쫀득쫀득한 뇨끼는 먹어본 것 중에 가장 입에 잘 맞아서 자주 가는 곳이랍니다.

식신에서 ‘플린트’ 후기 더 자세히보기▶


도심에서 즐기는 하와이안 샐러드, 여의도 IFC몰 ‘알로하포케’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알로하포케’는 하와이식 생선 샐러드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인기 메뉴는 신선한 생연어에 상큼한 유자 폰즈 소스를 곁들인 ‘유자폰즈연어’다. 샐러드 베이스는 녹차톳밥, 현미곤약밥, 퀴노아샐러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천연 스파클링 워터 ‘퓨어버블’은 샐러드와 함께 주문하면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UA 날씨가 더워 입맛도 없을 때 즐기기 좋은 샐러드. 알로하포케가 서울에 세 개의 지점이 있는데 신논현 지점을 방문해 본 사람으로서는 살짝 실망스러웠다. 여름이라 그런지 채소의 상태가 시들시들. 매장도 깨끗하지 않았고,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테이블 정리를 바로바로 하지 않아 조금 실망스러웠다. 신논현점으로 가야지 !

EUNAE 화사한 노란빛, 하와이안 풍의 인테리어가 반기는 곳이다. 최근 날생선을 이용한 샐러드집, 포케 전문점이 많이 보인다. 이곳도 그곳 중에 하나. 참치를 날로 샐러드에 이용하는 건 처음 봤다. 일반적인 연어샐러드와 다른 점이라면 날치알이 듬뿍 올라간 것? 먹는 내내 간단히 한 끼를 해결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꾸준히 있던 곳.

[식신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IFC몰 L1층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 유자폰즈연어 S 9,500원, 하와이완클래식참치 S 9,000원
▲후기(식신 팀쿡하세요): 휴양지스러운 인테리어. 베이스는 밥 대신 퀴노아로 했는데 고소하니 맛있어요. 비벼 먹지 않고 그대로 먹는 게 팁! 부담스럽지 않고 신선해서 좋아요.

식신에서 ‘알로하포케’ 후기 더 자세히보기▶


향긋한 여운, 여의도 SK증권빌딩 ‘카페진정성’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출처: 식신 컨텐츠팀

SK증권빌딩 1층에 자리 잡은 ‘카페진정성’은 커피 음료는 물론 얼그레이, 루이보스 등 다양한 종류의 밀크티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대표 메뉴는 100% 홍차 잎만을 냉침시켜 만든 ‘밀크티’다. 비정제 설탕을 사용해 홍차의 향긋함을 살려내면서도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포장은 전용 병에 담아 제공되니 참고할 것.

SUA 밀크티 열풍의 시초. 나에게 제대로 된 밀크티를 선사한 곳이다. 은은한 차 향과 우유, 단맛이 조화를 이루는 곳. 점점 메뉴가 늘어나는데 나머지 메뉴들도 정말 훌륭하다. 직접 만든 바닐라 시럽의 라떼나 커피 종류, 유기농 요거트를 이용한 음료들까지. 김포 본점에서는 널찍하게 즐길 수 있다던데! 본점에서만 판다는 메뉴들도 먹어보고 싶다. 조만간 진정성 밀크티 홈페이지에서 직접 택배 배송까지 가능하다 하니 참고할 것!

EUNAE 카페진정성의 세 번째 서울 매장, 여의도점. 밀크티 보급에 가장 큰 힘을 실은 곳이 이곳이 아닐까 싶다. 김포점 인스타그램만 염탐하다가 롯데백화점 팝업스토어 소식에 처음 접했던 곳이다. 달지 않은 은은한 향. 깔끔한 여운이 기억에 남는다. 수제 바닐라빈 시럽을 넣은 ‘바닐라빈라떼’도 추천! 부드러운 달콤함으로 무더위도 이겨낼 당 보충 완료!

[식신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1 SK증권빌딩 1층
▲영업시간: 평일 08:00 – 21:00, 주말 11:00 – 21:00
▲가격: 밀크티 4,500원, 바닐라빈라떼 4,500원
▲후기(식신 케이준치킨): 맛있는 밀크티가 가격도 착해요. 종류 상관없이 4,500원! 다른 곳보다 저렴해서 즐겨 찾아요.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 깔끔한 여운이 좋아요.

식신에서 ‘카페진정성’ 후기 더 자세히보기▶



무더운 여름 날씨
시원한 카페 피서 어때?


국민맛집 식신입니다! 팔로우를 꾹 눌러주시면 식신이 추천하는 다양한 맛집을 보실 수 있어요!
맞팔환영♡ 맛집추천도 언제나 환영♡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서울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