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내내 휘몰아치던 한파가 끝나고, 겨울잠 자던 동물들도 깨어난다는 경칩이 지나 봄이 오고있다. 양재에는 양재천과 양재 시민의 숲이 있어 봄나들이 장소로 인기가 많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던가. 양재에는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부터 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카페까지 다양한 맛집들이 자리 잡고 있다. 살랑사랑 부는 봄바람을 느끼며 가기 좋은 양재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30년 전통의 손맛,
양재 ‘임병주산동칼국수’
1988년부터 꾸준하게 동네 주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임병주산동칼국수’. 음식 가격이 저렴하고 나오는 시간이 빨라 인근 직장인들도 즐겨 찾는다. 대표 메뉴는 직접 면을 반죽하여 만든 ‘손칼국수’. 쫄깃하고 두툼한 면발에 시원한 바지락 육수가 더해진 것이 특징. 정량 주문 시 면 사리 리필이 가능하니 참고.
SUA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북적북적한 손님들 속 아주머니들의 노련한 대처가 돋보이는 곳이었다. 음식은 미리 준비되어 있나? 싶을 정도로 입장과 동시에 주문을 받고 거의 곧바로 음식이 나왔다. 칼국수 집의 킥은 고르지 않은 면발과 겉절이라고 생각하는 주의. 면이 정말 맛있어서 무난한 육수와도 잘 어우러졌다. 겉절이는 무난한 편. 칼국수와 왕만두를 함께 시켜먹는 사람들이 많았다.
JISU 직장인들과 인근 주민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던 곳. 배가 무척이나 고픈 상태에서 방문했는데, 주문하고 앉는 순간 음식이 나와 좋았다. 바지락을 이용하여 낸 국물은 시원한 감칠맛이 났고 바지락도 듬뿍 들어 있어 골라 먹는 재미까지! 각기 다른 굵기와 두께를 자랑하는 두툼한 면은 씹는 맛을 더해준다. 매콤하면서도 달큰한 맛의 겉절이와 칼국수를 한입에 먹으면 최고의 조합! 만두는 피가 얇고 속이 꽉꽉 차 있어서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한 느낌이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63
▲영업시간: 평일 11:00-21:30, 주말 11:00-21:00
▲가격: 손칼국수 8,000원, 왕만두 8,000원, 만두국 8,000원, 냉콩국수 10,000원, 보쌈 33,000원
▲후기(식신 호호아가씨): 주문하면 특이하게 밥을 조금같이주시더라구요~ 마지막에 말아먹음 꺄!!!!
앤티크 감성이 충만한,
양재 ‘프릳츠커피컴퍼니’
‘프릳츠커피컴퍼니’는 중미와 인도 커피 농장을 직접 방문하여 거래한 원두를 사용하는 카페이다. 스페셜티커피와 정해진 시간에 나오는 갓 구운 빵을 만날 수 있다. 산미가 적고 고소한 맛이 매력적인 ‘커피라떼’가 대표 메뉴. ‘브리오슈 토스트’는 겉은 바삭달콤 하면서 속은 촉촉하여 커피와 곁들여 먹기 좋은 인기 메뉴이다. 원두와 머그컵, 핸드폰 케이스, 에코백 등 다양한 굿즈도 구매할 수 있다.
SUA 학교다닐때부터 공덕 프릳츠를 자주 방문했던 터라 양재점이 오픈했다는 소식을 듣고 꼭 가봐야지 했다. 프릳츠의 여전한 빵냄새와 분위기가 반가웠다. 양재점이 본점보다는 조금 어두운 느낌? 처음 프릳츠에 방문했을 때에는 이렇게 편집샵 물품들이 많지 않았는데 점차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멋진 브랜딩을 보여주고 있는 곳. 응원합니다! 원서동이 좀 좁아도 분위기는 더 좋다! 커피는 늘 맛있다!
JISU 카페에 들어서는 순간 복고풍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다. 1층에서는 다양한 빵과 굿즈를 구경할 수 있고 지하로 내려가면 좀 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겉에는 시나몬, 설탕이 묻어 달콤한 맛이 나면서 속은 촉촉한 ‘브리오슈토스트’는 지금 생각해도 다시 먹고 싶을 정도! 눈을 사로잡는 많은 종류의 빵과 강렬한 앤티크한 느낌이 매력적이었던 곳.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24-11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가격: 카페라떼 4,600원, 아메리카노 4,200원, 당근쥬스 5,800원
▲후기(식신 심쿵위쿵): 커피바같이 클랙식하고 약간 어두운 분위기 ㅎㅎ
오동통통 쭈꾸미볶음,
양재 ‘강촌원조쭈꾸미’
양재역 5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 ‘강촌원조쭈꾸미’. 대표 메뉴 ‘쭈꾸미 철판 볶음’은 매콤한 양념에 버무려진 쭈꾸미볶음 위에 미나리가 듬뿍 올려 나온다. 미나리의 향긋한 향이 입맛을 돋우고, 통통한 쭈꾸미가 씹는 맛을 더해준다. 남은 양념에 밥과 김가루를 넣고 볶아먹는 볶음밥도 별미.
SUA 매장 앞에 놓인 수족관에서 생물 쭈꾸미를 바로 볼 수 있었다. 아 여기는 맛있겠구나. 심지어 생물이나 산 쭈꾸미는 못시키고 그냥 쭈꾸미 철판 볶음을 시켰는데. 뭐지? 이 통통하고 신선함은? 맛도 강한 양념맛이 아니라 쭈꾸미에서 나오는 바다의 감칠맛이 양념과 어우러지며 건강한 느낌이 강했다. 향긋한 미나리가 쭈꾸미와 씹는 맛을 번갈아가며 다르게 만들어주는데 무척이나 인상적.
JISU 최근 매장을 이전하여 좀 더 깔끔하고 넓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빨간 쭈꾸미를 보며 많이 맵겠지? 라는 생각을 하며 한 입 먹었는데, 맛있게 매운 맛이었다. 매콤한 양념과 야채에서 나오는 달큰한 맛의 조화가 좋았다. 혀가 얼얼할 정도로 자극적이지 않아 매운 음식을 잘 못먹는 사람들도 도전해볼 만한 맛인것 같다. 무엇보다 쭈꾸미가 익어도 통통함이 살아있어 다음 방문 시에는 생물을 주문해 볼 예정.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50길 19-7
▲영업시간: 평일 10:00-22:00
▲가격: 쭈꾸미철판볶음(1인) 14,000원, 쭈꾸미삼겹살철판볶음(1인) 14,000원, 산쭈꾸미철판볶음(1인) 25,000원, 생물쭈꾸미철판볶음(1인) 22,000원
▲후기(식신 노블레스): ㅋㅋ내가 지금껏 먹었던 쭈꾸미는 쭈꾸미가 아닌건가? 여긴 엄청 실하고 통통한데여?
식신에서 ‘강촌원조쭈꾸미’ 후기 더 자세히보기
다양한 딤섬을 만날 수 있는,
양재 ‘브루스리’
양재천 건너편 도로에 자리 잡은 ‘브루스리’는 차이니즈 캐쥬얼 퀴진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샤오롱바오, 새우쇼마이, 샤죠우 등 속이 꽉 차있는 ‘딤섬’이 대표 메뉴. 달걀로 만든 면을 검은콩 소스로 볶아 고소한 맛이 일품인 이색 메뉴 ‘유가면’도 만날 수 있다. 매장 앞 발렛파킹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다.
SUA 저녁이면 인근 직장인으로 반주에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으로 북적이는 곳.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딤섬부터 튀김, 면요리 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중국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독특한 유가면발과 아삭한 숙주. 부드러운 계란을 곁들여 먹는 유가면이 인기 메뉴. 살짝 퍽퍽? 한 느낌이 드는 새우 쇼마이는 한 입에 쏙!
JISU 양재천 바로 맞은 편에 있는 중국풍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곳이었다. 들어가는 입구 쪽에서 푹푹 쪄지고 있는 딤섬들을 구경할 수 있다. 밀가루가 아닌 계란을 이용하여 만든 유가면은 얇으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이다. 특유의 고소함, 계란의 부드러움, 숙주의 아삭함 삼박자가 굿!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양재천로 147-1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가격: 꿔바로우 16,000원, 새우쇼마이 6,000원, 샤오롱바오 8,000원, 유가면 9,000원
▲후기(식신 니나노~): 쇼마이~ 꺄아~ 새우 꽉꽉차있고 우육탕면은 은근매콤하면서 깔끔하니 맛나요맛나~!!!!
데이트코스로 딱 좋은,
양재 ‘비스트로이안스’
양재동에 위치한 테라스가 있는 조그마한 이탈리안 펍 ‘비스트로이안스’. 대표 메뉴 ‘새우감바스’는 바게트빵 위에 올리브유를 푹 찍은 후 마늘, 새우를 올려 먹으면 올리브유의 고소함과 새우의 향, 마늘의 깔끔함이 더해져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사장님의 추천에 따라 와인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SUA 양재동 조용한 골목길에 위치한 비스트로 펍. 오픈시간 좀 전에 들어갔는데도 사장님들이 참 친절하셨다. 와인이나 맥주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 눈 앞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 날이 좋으면 문을 활짝 열어놓고 유럽처럼 와인한잔에 저녁을 곁들여도 정말 좋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새우의 풍미가 강하게 느껴지던 새우 감바스도 맛있었다. 감바스 is 뭔들.
JISU 자주 다니는 양재동에서 눈여겨보던 곳. 안주와 함께 와인이나 맥주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이탈리안 펍이다. 무파스타, 갈비 튀김 등 이색적인 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지글지글 끓으면서 나오는 새우 감바스는 새우의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테라스, 빔 프로젝터, 맛있는 안주 모든 것이 데이트 코스로 제격인 곳! 요즘처럼 살랑사랑 봄바람이 부는 때 테라스에서 술 한잔 하러 가기 좋을 것 같다.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언남 1길 3
▲영업시간: 매일 18:00-24:00, 일요일 휴무
▲가격: 돼지갈비튀김 27,000원, 무파스타 21,000원, 감바스 20,000원, 콜키지 25,000원
▲후기(식신 지디앤태양): 맛있는 요리도 맛보고 간단하게 술 한 잔 곁들일 수 있는곳
완벽한 데이트 코스에,
맛집은 필수!
개성 넘치는 데이트 코스로 즐기는 성수동 카페 BEST 5 바로가기
국민맛집 식신입니다! 팔로우를 꾹 눌러주시면 식신이 추천하는 다양한 맛집을 보실 수 있어요!
맞팔환영♡ 맛집추천도 언제나 환영♡
- 뜨거운 태양의 화려한 맛, 반쎄오 맛집 BEST 5
- 중독적인 달콤한 고소함, 인절미 디저트 맛집 BEST 5
- 소주 친구, 밥 도둑! 인생 닭볶음탕 맛집
- 남친들 침착해, 화이트데이 디저트 맛집 BEST 5
- 신촌 옆 동네, 창전동 맛집 BES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