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음원과는 차원이 다른 빈티지한 매력의 LP바에서는 아날로그 감성을 깨워줄 수 있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나오는 음악보다는 다소 촌스럽지만 그래서 더 흥겹고 따뜻하게 느껴지는 LP음악들. 오늘은 술과 음악이 있는 분위기 좋은 서울 LP바 5곳을 소개한다.
서울 LP바5
- 낮에도 즐길 수 있는 을지로 LP바, 평균율
- LP 음악 매니아들에겐 이미 소문난 곳, 홍대 만평
- 프렌치 감성의 힙지로 LP바, 디엣지 서울
- 서촌에서 음악이 듣고 싶다면, 서촌블루스
- 다양한 LP음악과 맛있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홍대 LP바, 모토
낮에도 즐길 수 있는 을지로 LP바, 평균율
대부분 LP바들이 저녁에 오픈하는것과는 달리 을지로에 위치한 평균율은 낮부터 LP를 즐길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음악이 사라져도 평균율만 있다면 음악을 재창조 할 수 있다는 누군가의 말에서 바의 이름을 따왔다는 평균율은 일요일 낮에는 카페, 낮에는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저녁엔 와인, 위스키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빈티지한 매력의 LP음악은 물론 인테리어도 차분하고 정갈한 빈티지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주말에 가면 늘 웨이팅이 있으니 평일에 가는 걸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15:00-24:00 일요일 13:00-22:00
메뉴
와인- 변동
LP 음악 매니아들에겐 이미 소문난 곳, 홍대 만평
이미 LP음악 매니아들에겐 유명한 홍대에 위치한 만평. 이곳이 맞나 싶은 건물의 계단을 올라가면 대문 앞에 만평이라고 무심하게 적힌 두 글자를 만날 수 있다. 어두운 공간 속 디제잉 부스와 돌아가는 미러볼이 한눈에 들어오는데 매일매일 디제이 라인업이 달라져 매일 다양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본인이 원하는 음악 취향이 있다면 만평 인스타그램을 참고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
위치
영업시간
20:00-01:00 (매주 월, 화 정기휴무)
프렌치 감성의 힙지로 LP바, 디엣지 서울
프렌치 감성의 LP바 디엣지 서울은 무려 엘리베이터도 없는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지만 을지로 특유의 힙한 감성과 감각적인 음악을 듣기 위해 365일 늘 사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카페스테이프와 각종 디자인 소품들도볼 수 있으며 음악은 물론 전체적인 분위기도 감각적이라 데이트 하러 찾는 커플도 많은 곳.
위치
영업시간
11:30-23:30
메뉴
아란치니 8,000원 / 와인- 변동
서촌에서 음악이 듣고 싶다면, 서촌블루스
서촌에서 음악이 듣고 싶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종로구 자하문로에 위치한 서촌블루스는 늘 손님을 위해 음악을 트는 곳이다. 그래서 신청곡을 받아 제대로 틀어준다. 오디오가 아무리 좋다고 한들 원하는 노래를 듣지 못한다면 흥이 덜한데 이 곳은 그 흥이 배가 되는 곳. 서촌에서 음악과 위스키의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서촌블루스로 향해보자.
위치
영업시간
15:00-0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와인, 세계맥주, 위스키 – 변동
다양한 LP음악과 맛있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홍대 LP바, 모토
합정역 근방에 위치한 모토는 다양한 LP음악과 맛있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LP바이다. 음악은 물론 최신 라이브영상도 감상할 수 있고 분위기 좋은 테라스도 마련되어 있어 음악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최고의 장소이다. 칵테일은 물론 무알콜 음료, 생맥주, 병맥주 등 다양한 주류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니 홍대에서 가볍게 한 잔 하며 음악 감상을 하고 싶다면 모토를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18:00-24:00
메뉴
맥주 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