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개막이 다가옴에 따라, 부산으로 여행을 하기 위한 관광객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티켓팅이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BIFF 광장’은 올해도 붐빌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매번 사람들만 많은 똑같은 음식점은 가라! 영화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싶은 여행러에게 현지인이 ‘강추’ 하는 부산 맛집 리스트 BEST5!
숨겨 둔 부산 맛집 리스트 BEST 5
- 남포동 로컬 소고기 냉채 맛집 ‘명성식당’
- 살아 있는 생 꼼장어를 맛보고 싶다면 ‘선창횟집’
- 달짝지근한 장어구이가 히트인 ‘양산도집’
- 부산 3대 중국집 중 하나인 ‘동화반점’
- 저녁에 술 한잔 하고 싶다면 ‘이자카야 키’
남포동 로컬 소고기 냉채 맛집 ‘명성식당’
남포동 ‘명성식당’은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맛집 중 하나이다. ‘소고기 모둠 냉채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이며, 톡 쏘는 겨자의 향과 아삭거리는 야채, 부드러운 소고기까지. 한 점 먹으면 술이 술술 넘어간다. 부산 노포 특유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밥 보다는 술을 먹기 좋은 곳.
[식신 TIP]
✔위치: 부산 중구 광복로18번길 4-1
✔영업시간: 매일 17:00 – 새벽 01:00
✔메뉴: 소고기 모둠 냉채 (대) 40,000원
살아 있는 생 꼼장어를 맛보고 싶다면 ‘선창횟집’
송도 아랫길 등대방파제 인근에 위치한 ‘선창횟집’. 싱싱한 ‘자연산회’와 ‘꼼장어 구이’를 먹을 수 있다. 입에서 살살 녹아들어가는 회와 살아 있는 꼼장어를 즉석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소금구이는 말할 것도 없이 ‘어른의 참 맛’을 느끼기 좋다. 다소 그로테스크 함을 느낄 수 있지만 한 입 먹어보면 얘기가 달라지는 곳. 부산 바다 바람을 맞으며 식사하기에도 좋다.
[식신 TIP]
✔위치: 부산 서구 등대로 109-2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메뉴: 모둠회 (소) 60,000원, 꼼장어 소금구이 – 변동
달짝지근한 장어구이가 히트인 ‘양산도집’
엄궁동에 위치한 ‘양산도집’은 민물장어구이로 유명한 곳이다. 단짠의 매력인 간장 양념을 발라서 구워 낸 장어는 한 입 먹는 순간 그 맛에 매료되기 충분하다. 방문객 후기 중에는 ‘장어가 입에서 헤이마마 춤’이라는 감탄사가 있을 만큼 부산에서는 맛으로 인지도 높은 장어구이집이다.
[식신 TIP]
✔위치: 부산 사상구 낙동대로 799-34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
✔메뉴: 민물장어구이 25,000원
부산 3대 중국집 중 하나인 ‘동화반점’
보수동에 위치한 ‘동화반점’은 1960년에 개업하여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중식당이다. ‘유니짜장’과 ‘탕수육’이 유명하며, 인근 주민들 사이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단골집으로 여겨지고 있는 곳. 정통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고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기에 내공있는 중식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식신 TIP]
✔위치: 부산 중구 흑교로75번길 3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매달 2,4번째 화요일 휴무
✔메뉴: 유니자장 8,500원, 짬뽕 7,000원
저녁에 술 한잔 하고 싶다면 ‘이자카야 키’
아늑한 이자카야 술집을 찾는다면 방문하기 좋은 ‘이자카야 키’. 큼지막한 ‘후토마키’ 와 비주얼이 예술인 ‘모둠회’가 인기다. 횟감은 전체적으로 싱싱하고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가 되어 있으며, 일반 횟집에서 느껴보지 못하는 감성까지 느낄 수 있다. 한 입 먹으면 ‘전 메뉴’ 다 시켜보고 싶은 욕심이 드는 곳.
[식신 TIP]
✔위치: 부산 중구 광복로6번길 14-1 2층 이자카야키
✔영업시간: 매일 17:000 – 새벽 01:00 일요일 휴무
✔메뉴: 프리미엄 모둠 사시미 (2인) 44,000원, 우니 3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