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오마카세 맛집
이런 오마카세 본 적 있을까? 스시 오마카세, 한우 오마카세,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즐길 수 있는 ‘돼마카세’, 술을 시키면 안주를 알아서 무한으로 내어주는 ‘이모카세’ 등이 유행했지만 최근 혜성처럼 등장해 외식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는 그곳은 바로 ‘디저트 오마카세!’
오감을 만족시켜주는 ‘문화시민 서울’
디저트인데 과연 오마카세가 가능할까? -> 완전 가능하다. 맛, 모양, 멋진 플레이팅까지 삼위일체를 완벽하게 이루는 디저트 오마카세를 식신에서 소개한다.
<문화시민 서울>
위치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62길 35 2층
영업시간 : 매일 12:00 – 21:00
기타 : 주차 가능
새로운 디저트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는 곳, 문화시민 서울. 시즌마다 새로운 메뉴가 업데이트되어 방문할 때마다 다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다. 점심, 저녁 3만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022년 9월부터는 12시, 14시, 16시, 18시, 20시까지 총 5타임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바 좌석으로 6석 구비되어 있고 아늑한 실내 분위기가 돋보이는 곳이다. 오마카세가 유명하지만 따로 디저트 포장까지 할 수 있어, 방문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시즌3 오마카세는 총 4가지 코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음료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에 추가로 구매할 수 있다. 스타터는 쉬리비네거 드레싱에 버무린 골드망고와 루꼴라, 요거트 첸틀리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주 구좌당근이 들어 있지만 시나몬과 레몬을 넣어,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다. 쉐리비네거 드레싱이 가미되어 있어서 새콤함이 입맛을 돋워준다.
두번째는 복숭아 향이 일품인 피치멜바가 제공된다.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라즈베리를 첨가한 멜바소스와 아몬드, 복숭아로 구성이 되어 상큼하면서도 싱그러움이 매력적이다.
세번째는 세이보리. 베이컨 크럼블과 대파 아이스크림에 로즈마리 오일과 들기름이 가미되어, 이전에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은 얼그레이 아이스크림과 잔두야 케익, 초콜렛 나멜라카와 타임으로 대미를 장식했다. 초콜렛이 주 재료이긴 하지만 단맛이 강하지 않아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부드러움이 특징이라 마무리로 제격이다.
전체적으로 구성 밸런스가 좋고, 퀄리티 높은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문화시민 서울. 특별한 날,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코스로 즐기고 싶거나 가성비 좋은 오마카세를 찾는다면 추천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