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호박국밥 맛집
elly__daily님 인스타그램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 광주. 예향의 본고장으로 맛과 멋이 살아있는 곳이다. 가을하면 생각나는 억새, 알록달록 코스모스, 화려한 단풍, 핑크뮬리까지 여행하기 딱 좋은 명소를 가지고 있어 매년 몰리는 사람들로 핫하다. 여행코스에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맛집’. 전라도 특유의 맛과 광주만의 매력이 담긴 맛집들 사이에서 두시간 줄은 기본이라는 애호박국밥 맛집이 있어 알아보았다.

광주 NO.1 애호박국밥 맛집

[식신 TIP]
✔위치: 광주 광산구 평동로 421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일요일 휴무
✔메뉴: 애호박 국밥 10,000원

ㅣ식신에서 ‘명화식육식당’ 더보기


애호박국밥 맛집
elly__daily님 인스타그램

평동 ‘명화식육식당’ 은 1970년대에 개점을 하여 약 40여년 이상 이어온 곳이다. 대로변에 위치해 있고 신경써서 가지 않으면 그냥 지나칠 것 같은 세월의 흔적을 가득 담은 외관을 하고 있다. 예전에 식육점과 같이 운영을 했어서 식육식당이라 불렸으며 삼겹살도 먹을 수 있었지만 지금은 ‘애호박 국밥’ 단일 메뉴에 올인하고 있다. 단순하게 보면 애호박이 들어간 얼큰한 찌개인데 매번 두시간 줄을 서는 이유는 무엇일까?

애호박국밥 맛집
ssujin8064님 인스타그램
애호박국밥 맛집
elly__daily님 인스타그램
애호박국밥 맛집
elly__daily님 인스타그램

명화식육식당의 애호박 국밥은 애호박과 당근, 양파에 고추장 양념을 넣어서 끓인 옛날식 국밥이다. 붉은 색깔과 다르게 지나치게 자극적이지 않고 양도 많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살코기와 비계가 적절하게 배합되어 있는 돼지고기를 넣은 후에 푹 끓여 내어 진한 맛이 일품이다. 인위적인 단맛이 아니라 애호박과 양파에서 자연스럽게 흘러나온 단맛이기에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것도 인기 요소 중 하나일터. 공기밥을 따로 제공해 주지 않고 토렴 방식이라 밥알 사이사이에도 깊은 육수의 맛이 배어 있다.

애호박국밥 맛집
ssujin8064님 인스타그램
애호박국밥 맛집
elly__daily님 인스타그램

전국구 탑티어 애호박찌개라는 평이 있는 곳. 광주시에서도 ‘독특한 음식의 맛’의 전라도 방언인 광주 5대 게미맛집으로 선정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고 하니 광주 여행을 가면 한번 쯤 들러보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4

  1. 12시 이전에가면 대기 30분 안쪽. 12시 땡하면 답이 없음. 지금은 맛은 평균적이고 양은 많음. 15년 전에는 줄서더라도 먹을만 했지만. 요즘은 대기 많으면 안감. 예전에는 국물이 좋아서 일부러 해장할려고도 갔었는데 요즘은 그냥 맹물에 고추장 풀고 삶아놓은 고기랑 고명 넣어서 내놓는 그런 느낌. 솔직히 타지 사람들에게 추천하기 애매함.

  2. 흠…맛이라 15년 전에 먹을땐 좋았다
    그러나 지금은 가지도 않지만 줄선다면 절대 안갈듯
    화장실도 지저분하고 기다리면서 먹을 만한 음식은 아님

  3. 그앞집이 더맛남. 저는현지인

  4. 고기 잡내나고 비위생적임 10년전 양이 절반줄어듬!
    앞집이나 평동 초입 식육식당이 맛남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