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여러가지 조합으로 먹는 음식들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돈까스+냉면’, ‘피자+김치’, ‘갈비+자장면’, ‘순두부+라면’ 등의 조합이 각종 SNS에서 이슈가 되면서 따라서 해먹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최근에는 와플과 치킨의 조합이 화제가 되고 있다. 기존 초콜릿과 치킨을 함께 먹는 충격적인 레시피를 뒤를 이어 나온 조합이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는 반응이 많다.
‘와플치킨’은 바삭바삭한 ‘와플’과 ‘후라이드치킨’의 조합으로 유튜브에서는 ‘레이먼킴’ 셰프가 직접 레시피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었다. 이날 유튜브에는 와플에 치킨을 올려놓고 메이플시럽을 뿌려 완성했으며 단짠단짠의 조합으로 호평이 가득했다. ‘치킨 앤 와플’은 미국식 음식으로 뉴욕에서 뮤지션들이 즐기던 조합으로 알려져 있다. 재작년 미국 KFC에서는 연말 한정으로 햄버거 처럼 와플 사이에 치킨 필레를 넣은 신메뉴를 선보이기도 했다. 국내의 한 음식점에서는 와플과 치킨의 조합의 음식을 판매했고 여러 사람들의 인증을 거쳐 인기가 많다고 하여 알아보았다.
미국식 가정식 레스토랑 ‘헤이죠지’
[식신 TIP]
✔위치: 서울 마포구 동교로46길 42-24 1층 헤이죠지
✔영업시간: 매일 12:00 – 21:00
✔메뉴: 와플치킨 22,000원
연남동에 위치한 ‘헤이죠지’는 미국식 가정식 레스토랑으로 다양한 미국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다채로운 메뉴들 사이에서 당당하게 자리를 잡고 있는 ‘와플치킨’은 치킨, 케이준크림, 메이플소스, 아메리칸 와플 등이 들어있어서 여러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이름이지만 들어간 재료만 보면 우리에게 상당히 익숙한 것이 특징.
아메리칸 와플 베이스는 두툼하면서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함이 일품이다. 후라이드 치킨은 크리스피한 튀김 옷으로 부드러운 식감의 와플과 조합이 좋으며, 달달한 팝콘과 함께 소스까지 더해지니 모든 맛이 한 번에 물결처럼 밀려온다. 익숙한 메뉴는 아니지만 익숙한 맛과 눈길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MZ세대의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디한 메뉴.
와플 치킨은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으며 현재도 SNS에는 “제발 먹어보세요”라는 조합으로 게시글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볼 수 있다. 누구나 호불호 없을 정도로 맛의 조화가 좋으니 직접 만들어 먹거나 식당에 향하여 도전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