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하고 저렴한 가격의 기사식당 맛집 리스트
- 백종원이 인정한 돈까스 맛집 ‘가나돈까스의집’
- 밥 볶아 먹는 돼지불백 맛집 ‘송림식당’
- 저렴한 샤로수길 백반집 ‘낙성기사식당’
- 뜨끈하니 겨울에 딱 좋은 닭곰탕 맛집 ‘서평기사식당’
- 돼지고기와 꽃게의 콜라보? ‘신촌기사식당’
예전과 다르게 요즘은 ‘기사식당’을 찾기 어려워졌다. 기사식당은 택시 기사님들의 식사를 위해 큰 주차장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을 제공하는 식사로 유명했지만, 최근에는 저렴한 식사 가격으로 주차장까지 유지가 어려워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땅값이 비싼 서울에서는 더욱 찾기 힘들다. 아직까지 서울에서 살아남은 기사식당은 장사가 잘 되는 곳이라는 말이 있는 만큼! 택시 기사가 인정한 서울 기사식당 맛집 리스트를 모아보았다.
백종원이 인정한 돈까스 맛집 ‘가나돈까스의집’
논현동에 위치한 ‘가나돈까스의집’은 단돈 만원으로 푸짐한 구성의 돈까스를 맛볼 수 있다. 바삭한 튀김 옷에 감칠맛 뛰어난 소스의 조합은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하는 경양식 스타일의 돈까스다. 기본 반찬으로 고추를 제공하고 있어서 같이 곁들이면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다. 아무래도 택시기사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높은 연령대를 배려한 반찬 구성을 느낄 수 있는 곳.
[식신 TIP]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 608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일요일 휴무
✔메뉴: 돈까스 10,000원, 육개장 10,000원
밥 볶아 먹는 돼지불백 맛집 ‘송림식당’
서울의 기사식당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는 ‘송림식당’은 주차 타워가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한 번에 50여대의 주차가 가능한 곳이다. 그만큼 택시기사의 방문이 많은 편. 메인 메뉴는 밥을 볶아 먹을 수 있는 돼지불고기가 유명하고 그외에도 김치찌개, 된장찌개 등을 맛볼 수 있다. 돼지불백은 단짠단짠의 매력이 있고 같이 나오는 쌈채소와 곁들이면 최고의 한입을 먹을 수 있다.
[식신 TIP]
✔위치: 서울 광진구 자양번영로 79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메뉴: 돼지불고기 백반 10,000원
저렴한 샤로수길 백반집 ‘낙성기사식당’
고물가 시대에 7,000원대의 푸짐한 정식을 맛볼 수 있는 ‘낙성기사식당’. 은박지 위에 달큰한 돼지불백을 올려서 구워내면 가성비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이지만 밑반찬 구성도 빠지지 않고 돼지불백을 주문하면 된장찌개까지 같이 제공해주신다. 어디서도 맛볼 수 있는 맛이지만 그만큼 호불호가 적은 편. 밑반찬으로 나오는 떡볶이도 은근 별미이기에 방문하면 꼭 먹어보자.
[식신 TIP]
✔위치: 서울 관악구 봉천로 550
✔영업시간: 매일 07:00 – 21:30 매달 2,4번째 일요일 휴무
✔메뉴: 돼지불백 7,000원, 해물순두부 7,000원
뜨끈하니 겨울에 딱 좋은 닭곰탕 맛집 ‘서평기사식당’
일원동에 위치해 있는 ‘서평기사식당’. 뜨끈한 닭곰탕으로 유명한 곳이다.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대기가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데. 메인 메뉴는 닭곰탕이고 뽀얀 국물에 닭고기가 찢어져 나오는 것이 특징이다. 항상 비치되어 있는 다대기와 청양고추를 곁들이면 더욱 취향 껏 즐길 수 있는 곳. 닭칼국수나 닭계장도 유명하다고 하니 궁금하면 방문해보자.
[식신 TIP]
✔위치: 서울 강남구 개포로 646 가야빌딩
✔영업시간: 매일 09:30 – 22:00 일요일 휴무
✔메뉴: 닭곰탕 8,000원, 닭칼국수 9,000원
돼지고기와 꽃게의 콜라보? ‘신촌기사식당’
방화동에 위치해 있는 ‘신촌기사식당’은 독특한 조합으로 인기를 얻은 곳이다. 메인 메뉴인 불꽃백반은 돼지불백과 양념게장을 같이 끓여서 먹는 음식으로 예상치 못한 맛과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달큰한 돼지불백의 맛과 매콤한 양념게장의 맛이 의외로 잘 어울린다는 말이 많은데. 마지막은 돼지불백을 잘게 잘라서 비빔 야채와 함께 비빔밥을 해먹을 수 있으니 하나의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식신 TIP]
✔위치: 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408 세언빌딩
✔영업시간: 매일 07:00 – 21:00
✔메뉴: 불꽃백반(2-3인분) 2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