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행궁동은 수원의 교통, 상업, 금융의 중심지이자 수원화성과 화성행궁 등이 자리잡고 있는 향토 유적의 중심지이다. 행정동의 명칭도 바로 이 화성행궁에서 유래한다. 재래시장 및 상가 밀집, 교통요충지로서 유동인구가 많은 행궁동. 그래서인지 행궁동에는 유명 맛집 및 카페, 주점이 많아 주말이면 수원 시민 들 뿐 아닌 서울 등에서도 데이트하러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오늘은 행궁동 데이트하고 가볼만한 비주얼 맛집 5곳을 소개한다.
행궁동 비주얼맛집 5
- 분위기 맛집으로 불리는 감성 가득 레스토랑, 운멜로랩
- 완벽한 플레이팅으로 SNS에 꼭 인증하고 싶은 파스타맛집, 호미스
- 한옥에서 만나는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 유럽 감성 넘치는 양식 맛집, 하우스 플랜비
- 데이트하기 좋은 파스타 맛집, 셰프스위트
분위기 맛집으로 불리는 감성 가득 레스토랑, 운멜로랩
붉은 벽돌로 지어진 행궁동 주택 사이에 위치한 운멜로랩은 분위기 맛집으로 불릴만큼 감성 가득하게 꾸며진 레스토랑이다. 추천 메뉴는 풍기크레마와 돈카츠카레인데 트러플 오일이 가득 뿌려진 풍기크레마는 이름 그대로 입안 가득한 향과 풍미를 선사한다. SNS 핫플답게 주말엔 항상 웨이팅이 있으니 예약은 필수. 예약 방식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매장으로 전화하면 되니 참고 할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메뉴
풍기크레마 15,000원 / 랩 돈카츠 카레 13,000원
완벽한 플레이팅으로 SNS에 꼭 인증하고 싶은 파스타맛집, 호미스
팔달구 신풍로 52 2층에 위치한 호미스는 엄선된 재료와 창의적인 플레이팅으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곳이다. 맛과 비주얼 모두 잡은 호미스의 음식들은 당장 SNS에 인증하고 싶은 비주얼로 인스타그램에만 1,000장 이상의 인증샷이 있을 정도이다. 이 곳의 시그니쳐 메뉴는 호미스 스테이크로 드라이 에이징한 살치살과 메쉬드 포테이토의 조화가 완벽하다고. 맛과 비주얼 모두 잡은 호미스에서 와인 한 잔 곁들여 오붓한 데이트 어떨까.
▲위치
▲영업시간
11:30-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호미스 스테이크 32,000원
한옥에서 만나는 수제버거, 버거스테이지
선경도서관 앞에 위치한 버거스테이지는 방문한 손님들 모두 외관에서부터 카메라를 들게 만든다. 버거를 파는 한옥집이라니. 고풍스러운 한옥의 외관과는 달리 내부는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꾸며져 있어 반전 분위기를 선사한다. 수제버거 답게 두툼한 패티가 특징으로 번과 패티 그리고 소스까지 모두 수제로 만들어 풍미가 가득하다. 13가지의 버거 종류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가득한 곳이다.
▲위치
▲영업시간
11:3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메뉴
베이컨치즈버거 8,900원
유럽 감성 넘치는 양식 맛집, 하우스 플랜비
외관서부터 느껴지는 행궁동 양식 맛집 하우스 플랜비는 식당 내부 역시 유럽 가정집 느낌이 물씬 나는 이국적인 곳이다. 하우스 플랜비의 대표메뉴는 수제 트러플 뇨끼&브레드 인데 내부 테이블마다 이 메뉴 하나씩은 다 있을 정도로 시그니쳐 메뉴이니 꼭 먹어볼 것. 뇨끼와는 스파이시 파스타, 쉬림프 오일 파스타와 조합이 잘 맞으니 참고할 것.
▲위치
▲영업시간
11:30-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메뉴
수제트러플뇨끼&브레드 18,000원
데이트하기 좋은 파스타 맛집, 셰프스위트
샐러드부터 스테이크, 파스타, 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전개하고 있는 셰프스위트는 파스타만해도 크림, 토마토, 로제, 오일 등 다양한 맛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은 곳이다. 식전빵과 웰컴드링크, 샐러드, 디저트가 함께 나오는 세트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행궁동에서 소개팅이나 데이트 할 때 가면 좋을 곳이다.
▲위치
▲영업시간
11:00-22:00
▲메뉴
블랙명란(크림)18,000원 / 구운관자와 시금치 21,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