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치기맛집

  • 가성비좋은 로컬맛집 제주 ‘새서울두루치기’
  • 매콤한 맛의 두부두루치기 대전 ‘진로집’
  • 국물있는 철판두루치기 마포 ‘현정이네 철판두루치기’
  • 푸짐한 두루치기 한상 제주 애월 ‘단소’
  • 투박하지만 한결같은 맛 포항 ‘시장식육식당’

두루치기는 철 냄비에 쇠고기나 돼지고기, 두부 등과 여러 가지 채소를 넣어 함께 볶다가 물을 조금 부어 자작하게 끓여낸 찌개와 볶음의 중간인 요리이다. 재료와 요리법은 제각각이지만 예전부터 한국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두루치기. 다양한 재료로 만들어 골라먹는 재미와 얼큰한 양념으로 두루치기 하나면 완밥은 문제없다. 찌개도 먹고 싶고 볶음도 먹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두루치기 맛집5곳을 소개한다.  


가성비좋은 로컬맛집 제주 ‘새서울두루치기’

두루치기맛집
_w_eeat_님의 인스타그램
두루치기맛집
jee.__.o님의 인스타그램

제주 이중섭거리에 위치한 로컬맛집 제주 ‘새서울두루치기’. 착한 가격과 맛으로 현지인들 뿐 아니라 관광객들의 사랑까지 받고 있다. 대표메뉴인 흑돼지두루치기는 먼저 고기를 익힌 후 맛있게 무쳐 나오는 콩나물과 파절이, 무생채를 올려 살짝 숨이 죽을 정도로만 익히고 먹으면 된다. 짜지 않아 밥과도 잘 어울리는 두루치기는 쌈과도 아주 잘 어울린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남은 양념에 볶아 먹는 볶음밥인데 고소하고 감칠맛이 넘치는 맛으로 마무리로 제격이다. 

▲위치

제주 서구포시 태평로 406

▲영업시간

08:30-22:00 / 매달 1,3째주 화요일 휴무

▲가격

흑돼지두루치기 150g 7,000원 낙지두루치기 120g 7,000원

식신에서 ‘새서울두루치기’ 더 자세히 보기


매콤한 맛의 두부두루치기 대전 ‘진로집’ 

두루치기맛집
cz._.food님 인스타그램
두루치기맛집
식신 솜솜별님의 리뷰

매콤한 두부두루치기가 맛있는 대전 ‘진로집’. 오픈런을 해야 대기 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인기맛집이다. 밑반찬으로는 상추쌈, 무김치와 무절이, 새우젓, 마늘, 쌈장 등이 나오는데 두부두루치기와 함께 쌈 싸 먹기 딱 좋은 조합이다. 순한맛, 중간맛, 매운맛으로 조절이 가능한데 중간맛도 충분히 매콤하다. 두부두루치기에 나오는 두부는 일정한 모양이 아닌 제각각인 모양이지만 덕분에 양념이 골고루 잘 배어있다. 두부를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남은 앙념에 칼국수사리를 비벼먹는게 필수라니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위치

대전 중구 중교로 45-5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6:30)

▲가격

두부두루치기(소) 11,000원

식신에서 ‘진로집’ 더 자세히 보기


국물있는 철판두루치기 마포 ‘현정이네 철판두루치기’

두루치기맛집
bonguya님의 인스타그램
두루치기맛집
bonguya님의 인스타그램

철판에 익혀 먹는 두루치기가 매력적인 마포 ‘현정이네 철판두루치기’. 두루치기 단일 메뉴만 판매하는 집으로 매운오리, 매운돼지, 들깨오리 중 한가지를 선택 후 매운맛을 선택하면 된다. 들깨오리에는 고춧가루가 들어가지않아 맵기를 선택하지않고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다. 고기는 센 불에 익혀 나오지만 철판에서 채소와 고기를 조금 더 끓여 먹어야 고기가 연해지고 국물맛이 좋아진다. 끓기 시작하면 우동을 먼저 건져 먹고 고기는 국물과 함께 김치, 부추, 양파초절임을 곁들여 먹으면 된다. 약한 불로 철판을 계속 가열해서 먹기 때문에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새우나 소힘줄도 추가할 수 있다니 취향에 따라 추가해서 먹어보는 것도 좋다.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 65 1층

▲영업시간

목~화 16:00-새벽01:00 /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가격

매운오리철판두루치기(소) 28,000원 매운돼지철판두루치기(소) 28,000원

식신에서 ‘현정이네 철판두루치기’ 더 자세히 보기


푸짐한 두루치기 한상 제주 애월 ‘단소’

두루치기맛집
the__moon86님의 인스타그램
두루치기맛집
the__moon86님의 인스타그램

흑돼지두루치기로 유명한 제주 애월 ‘단소’. 오래된 성당을 작은 백반집으로 재단장했다. ‘단정하고 소박하게’의 줄임말인 이름처럼 단정한 상차림이 정갈하게 차려나온다. 할머니 집에서 봤던 것 같은 레트로 느낌 가득한 상에 푸짐하게 차려 나오는 두루치기가 대표메뉴. 두루치기와 함께 나오는 밑반찬도 여러 종류로 하나하나 버릴 것 없이 맛있다. 매콤한 두루치기는 삶은 양배추에 싸 먹으면 조합이 좋다. 반찬으로 나오는 전복장부터 계란말이 등 밑반찬과 메인인 두루치기까지 모두 리필이 가능한 것이 이 집의 특징.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로 139-4

▲영업시간

월~토 11;00-16:00 (라스트오더 14: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성인(2인이상) 17,000원 어린이 10,000원 유아(엉덩이도시락) 5,000원

식신에서 ‘단소’ 더 자세히 보기


투박하지만 한결같은 맛 포항 ‘시장식육식당’

두루치기맛집
mungjja_님 인스타그램
두루치기맛집
mungjja_님 인스타그램

국내산 돼지고기가 두툼하게 들어간 비주얼을 자랑하는 포항 ‘시장식육식당’. 거의 다 익혀서 나오는 돼지두루치기는 테이블에 나오면 약불로 은은하게 데워만 먹으면 된다. 솜씨 좋게 만든 밑반찬과 푸짐한 쌈, 청양고추, 편마늘은 두루치기와 다양한 조합으로 먹기에 좋다. 투박하지만 두툼하게 썰린 돼지고기와 매콤하면서 달달한 양념의 조화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진득한 국물은 밥을 비벼 먹어도 아주 맛있다. 이 집의 또다른 인기메뉴인 칼칼한 소찌개도 두루치기와 환상궁합을 자랑한다니 세트메뉴처럼 함께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하로200번길 10-1

▲영업시간

수~월 10: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라스트오더 14:45)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가격

돼지두루치기 10,000원 소찌개 10,000원

식신에서 ‘시장식육식당’ 더 자세히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2
+1
0
+1
0
+1
0

SNS핫플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