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맛에 한 번 중독되면 헤어 나오기 힘들다. 그중에서도 닭발은 쫄깃하고 탱글한 식감에 숯불닭발, 국물 닭발, 무뼈 닭발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인기있는 빨간맛 음식 중 하나다. 쫀쫀한 식감에 은은하게 베어 있는 숯불향의 숯불 닭발부터 콩나물을 넣어서 더 풍성하게 즐기는 국물 닭발까지. 매콤한 맛이 계속 생각나게 하는 서울 닭발 맛집 5곳을 소개한다.
서울 닭발 맛집 5
- 닭발계의 원조, 동대문 현고대 닭발
- 매콤한 국물 닭발이 맛있는 사당역 두리닭발
- 신당동에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닭발맛집, 재구네 닭발
- 노량진 가성비 닭발 맛집, 닭발집
- 힙지로에 위치한 매운 닭발 맛집, 화육계
닭발계의 원조, 동대문 현고대 닭발
닭발계의 원조라 할 수 있는 현고대 닭발은 동대문에 본점을 두고 있고 현재 사당, 영등포, 돈암에 체인을 두고 있는 곳이다. 불판 위에서 바로 익혀 먹는 닭발은 원조 닭발과 만만한 닭발로 매운 정도의 선택이 가능한데 닭발과 함께 주먹밥을 동그랗게 말아 열 맞춰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1인분 8,500원인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단둘이 가도, 여럿이 가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특히 사당점은 프로닭발러 라고 알려진 소유가 자주 찾아 소유 닭발로도 불린다고.
▲위치
▲영업시간
13:0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원조 닭발 8,500원 / 만만한 닭발 8,500원
매콤한 국물 닭발이 맛있는 사당역 두리닭발
사당역 4번 출구 쪽에 위치한 두리닭발은 혀가 얼얼하게 아픈 다른 매운 음식과는 달리 감칠맛나는 매운맛으로 유명하다. 국물닭발과 직화구이 숯불닭발 두 가지 종류의 닭발을 제공하고 닭발 외에도 오돌뼈나 오리 두루치기, 불오징어 같은 다른 메뉴들도 다양해서 1차로 가기에도 좋은 곳. 이 곳은 배달도 가능하니 주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배달로 만나보도록 하자.
▲위치
▲영업시간
17:00-24:00 (매달 2, 4번째 월요일 정기휴무)
▲메뉴
국물닭발 세트 24,000원
신당동에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닭발맛집, 재구네 닭발
신당동에서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닭발 맛집인 재구네 닭발.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정감 넘치는 재구네 닭발은 테이블이 5개 정도밖에 되지 않는 작은 공간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다.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닭발 맛집인 재구네 닭발은 주문과 동시에 가게 앞에 있는 연탄 불에 사장님이 직접 닭발을 구워주신다. 저렴한 가격에 숯불향이 은은히 베어 있는 닭발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후회 없는 곳.
▲위치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메뉴
뼈없는 닭발 15,000원
노량진 가성비 닭발 맛집, 닭발집
장승배기역과 노량진역 중간에 위치한 닭발집. 양이 많아 셋이 하나만 시켜도 충분한 곳이다. 오래된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화장실은 다소 불편한 감이 있지만 한 번 그 닭발 맛을 보면 그마저도 수용 가능하다. 닭발 외에도 똥집, 오돌뼈, 제육, 오징어볶음 등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식당 이름이 닭발집인 걸 보면 가장 맛있는 메뉴가 닭발인 셈이니 닭발은 필수로 주문하자.
▲위치
▲영업시간
15:00-02:00
▲메뉴
닭발 14,000원
힙지로에 위치한 매운 닭발 맛집, 화육계
힙지로에 위치한 가게답게 감각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에서 닭발을 즐길 수 있는 곳인 화육계. 카페처럼 세련된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데이트하러 방문하는 커플도 많은 곳이다. 테이블마다 작은 화로가 놓여져 있는데 초벌한 닭발을 화로 위에 올려 불 맛을 한 번 더 입혀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닭발과 함께 먹기 좋은 날치알 주먹밥과 두툼한 몬스터 계란말이 또한 추천하니 닭발과 함께 먹어보자.
▲위치
▲영업시간
16:00-22:30
▲메뉴
무뼈닭발 14,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