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ahhwang님 인스타그램

상큼 터지는 하이볼 BAR BEST5

  • 눈길 끄는 비주얼의 파스타 케이크와 시원한 하이볼, 서울대 ‘정전기’
  • 하이볼과 함께하는 비밀스러운 파티, 왕십리 ‘수컷웅’
  • 감각적인 분위기에서 맛보는 하이볼, 청담 ‘첼시스하이볼’
  • 분위기 취향저격할 가로수길 하이볼 맛집, 신사 ‘하이볼가든’
  • 하이볼 한 잔 떠나는 일본 여행, 나카스하이볼클럽

그윽한 향과 깔끔하게 떨어지는 뒷맛이 일품인 위스키. 한 병에 높은 가격을 자랑하는 주류라 접근이 쉽지 않기도 하지만 소주나 맥주처럼 병 단위가 아닌 샷 단위로 즐기기 때문에 의외로 가성비도 좋다. 때문에 요즘 MZ세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술이기도 하다.

위스키는 기본적으로 도수가 높아 즐기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니트’ 또는 ‘스트레이트’라고 하는 원액 그대로를 마시는 방법이다. 한 모금 입에 머금었다가 삼켰을 때 화한 알코올의 느낌과 함께 입에 감도는 위스키의 그윽한 향을 오롯이 느낄 수 있다. 또는 미디엄 잔에 큰 얼음조각과 위스키를 넣어 살짝 중화해서 먹는 ‘온더락’은 특유의 알코올 향을 날리면서 향은 그대로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위스키를 마시는 방법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위스키와 물을 1:2로 섞은 ‘미즈와리’, 위스키와 우롱차를 섞은 ‘우롱하이’, 잘게 부순 얼음에 위스키를 부어 마시는 ‘미스트’ 등이 있다.

요즘 대세는 누가 뭐래도 ‘하이볼’. 큼직한 잔에 탄산수나 진저에일, 토닉워터를 넣고 위스키를 넣어 마신다. 본래 스카치앤소다 등의 이름으로 서양에서 유행하던 제조법이었는데,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대유행은 일본의 영향이 적지 않다. 재패니스 위스키인 ‘산토리 가쿠빈’은 1930년대 동양인의 입맛에 맞춰 출시된 위스키인데, 젊은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위스키에 탄산수를 더한 ‘하이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그 결과 하이볼은 일본인들이 가장 편하게 즐겨마시는 대중적인 술이 되었다.


눈길 끄는 비주얼의 파스타 케이크와 시원한 하이볼, 서울대 ‘정전기’

jihyuniii_yumyum님인스타그램
jihyuniii_yumyum님인스타그램

‘샤로수길’이라고 불리는 서울대입구역 인근에 위치한 하이볼 바. 7개 테이블 규모의 아담한 공간은 편안하고 세련된 무드로 꾸며 친구들과 도란도란 수다를 즐기기 좋다. 위스키 하이볼과 진토닉 등의 주류와 함께 비주얼이 예쁜 퓨전 요리들을 선보인다. 리가토니 면을 세워서 케이크 모양으로 만든 ‘라구 파스타 케이크’, 참치 타르타르와 각종 재료를 넣어 말아낸 ‘혼마구로마끼’ 등이 인기가 좋다. 하이볼은 기본적으로는 당도가 없는 탄산수 하이볼로 제공되며 토닉워터나 진저에일로 변경도 가능하다.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ㅣ식신에서 ‘정전기’ 더보기

▲위치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4길 63

▲영업시간

평일 18:00 – 24:00, 주말 16:00 – 02:00

▲가격

유자하이볼 1만2000원, 혼마구로마끼 2만2000원, 라구파스타케이크 1만7000원

▲후기

(식신 진화중인뇨자): 평이 좋아서 기대하고 갔는데 마끼 머선일.. 마끼가 너무 맛있었어요!!! 매장이 크진 않은데 간격이 너무 다닥다닥 아니어서 편했구요. 하이볼도 진짜 맛있었어요~!

하이볼과 함께하는 비밀스러운 파티, 왕십리 ‘수컷웅’

sennisdaily님 인스타그램
sennisdaily님 인스타그램

왕십리역 11번 출구에서 가깝다. 어두운 조도와 촛불, 길쭉한 모양의 테이블, 미녀와 야수 아이템 등이 조용한 곳에서 비밀스러운 파티를 여는 듯한 무드를 뿜는다. 오리지널 하이볼과 수컷웅만의 특색이 담긴 하이볼을 판매하는데 시그니처인 ‘수컷웅 하이볼’은 수제로 만든 블루베리 청과 봄베이 진을 넣어 만든다. 곁들이는 메뉴는 간단한 콜드 플레이트부터 떡볶이와 뇨끼까지 의외로 다양한 것이 특징. 폴라로이드 촬영과 추억의 뽑기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어 소소한 재미를 누리기도 좋다.

ㅣ식신에서 ‘수컷웅’ 더보기

▲위치

서울시 성동구 무학봉28길 3-1 1층 102호

▲영업시간

월-목 18:00 – 24:00 금·토 17:00 – 01:00

▲가격

수컷웅 하이볼 9000원, 얼그레이 하이볼 8500원, 트러플 크림 뇨끼 1만8000원

▲후기

(식신 명수세끼): 공간부터 조명까지 완전 만족하고 온 바! 고급스럽고 조용한 공간에서 하이볼이라니..ㅠㅠ 술을 잘 못해서 와인바는 부담스러운데 하이볼은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취할 수 있어서 너무 애정합니다. 분위기 정말 좋아요 추천!!

감각적인 분위기에서 맛보는 하이볼, 청담 ‘첼시스하이볼’

eatingbeauty_j님 인스타그램
eatingbeauty_j님 인스타그램

붉은 벽돌 위 감각적인 화려한 파사드가 인상적인 하이볼 전문바. 얼마 전 ‘성시경의 먹을텐데’ 유튜브에서 소개되며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재패니즈, 아메리칸, 스카치 등으로 구분된 위스키 라인업이 다양한 것이 장점. 스테비아 토마토의 즙을 넣어 은은한 토마토 향이 감도는 ‘토마토 하이볼’을 비롯한 몇 종류의 시그니처 하이볼도 갖췄다. 탄산의 비율이 일정하게 들어가는 기계를 갖춰 지글거리는 탄산감이 일품인데, 여기에 일본식 하이볼바라면 빼놓을 수 없는 안주인 ‘나폴리탄’까지. 제대로 하는 곳.

ㅣ식신에서 ‘첼시스하이볼’ 더보기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85길 14

▲영업시간

매일 16:00 – 01:00 일요일 휴무

▲가격

토마토하이볼 2만5000원, 산토리 가쿠 하이볼(노말) 8000원, 나폴리탄 2만원

▲후기

(식신 고구마답답이): 유투브 나와서 가봤는데 사람 많았는데도 아주 친절하셨어요. 일단 그동안 먹어왔던 하이볼과 전혀다른 새로운 차원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탄산이 아주 잔잔?하고 밀도가 높은 느낌?! 안주류도 다양하고 분위기도 정말 좋아요!!

분위기 취향저격할 가로수길 하이볼 맛집, 신사 ‘하이볼가든’

henahhwang님 인스타그램
henahhwang님 인스타그램

신사 가로수길 인근에 위치한 하이볼 바. 벽면을 비롯해 곳곳에 전시된 다채로운 위스키들이 손님을 기다리는 곳이다. 바테이블석과 일반 테이블석 모두 마련되어 있는데, 편안한 분위기로 마치 아지트 같은 느낌을 준다. 일반적인 하이볼부터 여러 재료를 넣은 하이볼, 시즌별로 선보이는 한정판 하이볼인 ‘시즌 하이볼’까지 다양한 종류를 갖춘 것이 장점. 일본 클래식 디저트 스타일의 화이트 초코 케이크인 ‘감자 초코 케이크’가 하이볼과 잘 어울리는 안주로 인기가 많다.

ㅣ식신에서 ‘하이볼가든’ 더보기

▲위치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61길 39

▲영업시간

매일 15:00 – 01:00

▲가격

오늘의 하이볼 1만5000원, 감자 초코 케이크 1만1000원, 올리브 마리네이드 9000원

▲후기

(식신 쌈닭마녀): 분위기 너무 편안하고 좋아요. 하이볼은 종류가 많은데 클래식한 하이볼 정말 맛깔나게 잘 만들어주십니다..! 행복♡

하이볼 한 잔 떠나는 일본 여행, 나카스하이볼클럽

e.doong님 인스타그램
e.doong님 인스타그램

90년대 도쿄의 감성을 품은 인테리어로 유명한 연남동의 하이볼 전문점. 가벼운 스몰 플레이트를 비롯해 해산물 사시미, 치킨난반, 나폴리탄 등의 일본식 요리 안주들과 하이볼을 즐길 수 있다. 일본, 미국, 아일랜드 위스키 베이스의 하이볼과 고량주 하이볼, 꼬냑 하이볼 등 하이볼의 스펙트럼이 넓은 것이 장점. 색감이 예쁜 타일과 월넛 컬러를 중심으로 한 가구와 인테리어가 꽤나 레트로한 분위기를 제대로 살렸다. 고독한 미식가가 되어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가게.

ㅣ식신에서 ‘나카스하이볼클럽’ 더보기

▲위치

서울시 마포구 연희로1길 59 지층

▲영업시간

매일 17:00 – 02:00 수요일 휴무

▲가격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8000원, 나폴리탄 9500원, 매콤볶음면 1만1500원, 에비후라이 9500원

▲후기

(식신 연지곤지><): 근처 지나다니면서 항상 궁금했던 곳 드디어 가봄. 2차 3차로 가기에 아주 완벽한 곳~ 과일 냄새 풀풀 나는 고량주 하이볼 취급하는 곳이 별로 없어서 속상했는데 여긴 팔아요. 오예!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SNS핫플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