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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매니얼’은 할머니의 사투리인 ‘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로 할머니 세대의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한다. 최근 각종 SNS에서는 떡, 약과, 쑥, 팥 등의 일명 ‘할매 입맛’이라는 간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CU편의점에서는 ‘이것’까지 출시했다고 하는데. 5일만에 완판될 정도로 화제라는 이것은 무엇일까.


ㅣCU ‘이웃집 통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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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약과는 줄 서서 먹어야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약게팅’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으며 유명한 약과 매장은 줄 서서 먹을 정도로 관심이 높다는데. CU편의점에서 출시한 이웃집 통통이는 압구정 인기 카페인 ‘이웃집 통통이’와 협업을 하여 내놓은 약과 쿠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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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봉지에 2,500원의 가격으로 출시되었고, 출시 된지 5일만에 초도물량인 10만개가 완판이 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 SNS에서는 후기와 구매 인증글이 쏟아지면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몇년 전만해도 약과는 중장년층과 노년층의 간식으로 여겨졌지만, 젊은 층에서 관심을 가지면서 할매니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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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을 주 원료로 만드는 약과는 쫀득한 식감과 달달한 맛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맛을 가지고 있다. 이웃집 통통이는 약과와 쿠키가 합쳐진 만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의 진수를 볼 수 있다. 다만, 단맛이 강한 만큼 커피와 곁들이면 더욱 조합이 뛰어나다. CU편의점 이웃집 통통이는 실제 이웃집통통이 베이커리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는 평이 많다. 그만큼 맛의 재현이 뛰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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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할매니얼 열풍은 약과 외에도 다른 제품으로도 확대가 되고 있다. 인절미, 흑임자가 들어간 디저트 들의 전년도와 비교하여 판매율이 높아졌고, 할매 입맛에 맞는 제품들이 줄지어 생산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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