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아치는 한파와 짙은 미세먼지 등 반갑지 않은 날씨 탓에 실외 데이트가 힘든 요즘, 쇼핑부터 전시회, 영화, 식사, 디저트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복합문화공간들이 데이트 장소로 인기다. 고속터미널, 동대문 디지털플라자(DDP), 잠실 롯데월드 몰 등이 대표적이다. 데이트도 즐기고! 맛있는 음식으로 애인 사랑도 받고! 실내 데이트 맛집 BEST 5를 소개한다.


신상 브런치 카페,
고속터미널 파미에스테이션 ‘멜던’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오픈하자마자 SNS에서 인기가 많은 브런치 카페 ‘멜던’. 모든 토스트는 데일리 스프가 함께 제공되며, 직접 구운 식빵을 이용해 조리한다. 밥과 함께 닭고기, 과카몰리, 살사소스 등을 버무려 먹는 멕시칸식 ‘라이스볼’이 인기메뉴. ‘무쇠팬 프렌치 토스트’는 매일 한정 판매되니 참고할 것.

SUA 이번에 파미에스테이션에서 제대로 이를 갈았다 싶다. 깔끔하고 트렌디한 인테리어가 아예 새로운 쇼핑몰인 것만 같다. 브런치가게 멜던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이 깔끔한 편이다. 브로컬리 감자스프의 맛이 마음에 들어서 다른 데일리 스프도 모두 먹어보고 싶었다. 토스트의 빵이 좀 더 바삭해도 좋을 것 같다. 함께 제공되는 연근튀김이 마치 감자튀김처럼 포근포근!

EUNAE 파미에스테이션 2층이 리뉴얼되면서 입점된 브런치 카페 ‘멜던’. 작은 공간 같아 보였는 데, 막상 자리에 앉으니 또 그렇지 않은 느낌이 드는 곳이었다. 토스트와 함께 제공되는 소량의 데일리 스프는 정식 메뉴로 나와도 될 정도. 방문했던 날엔 ‘브로콜리 감자 스프’였는데, 부드럽고 포근한 맛이 빈 속을 달래주기 딱. 혹시나 일찍 고속터미널을 찾는다면, 한정판 ‘무쇄팬 프렌치 토스트’ 도전!

[식신TIP]
▲위치: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205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2층 FP210호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가격: 무쇠팬 프렌치 토스트 12,900원, 치킨타코 라이스볼 14,900원
▲후기(식신 나바데132): 토스트 하나랑 라이스 보울 먹었는데, 스프까지 나오고 기본적인 양도 정말 푸짐했어요~

식신에서 ‘멜던’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라멘으로 떠나는 일본여행,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아오리의 행방불명’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승리가 운영하는 일본 라멘 전문점 ‘아오리의 행방불명’. 대표메뉴인 ‘아오리 라멘’은 사골 육수로 끓여낸 ‘돈코츠 라멘’으로 진한 국물의 라멘을 즐길 수 있다. 주문방법과 칸막이 좌석이 일본 라멘집과 비슷하다.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각 테이블 상단에 소지품 보관 공간이 있으니 참고할 것.

SUA 얼마 전 일본에 다녀왔는데 이렇게 칸막이가 있는 라멘집이라니! 혼자 라멘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인테리어가 인상깊었다. 한국인들 뿐 아니라 외국인들도 부담없이 즐기기 좋은 분위기다. 누군가는 인생라멘이라고 칭할만큼이나 훌륭한 라멘 맛으로 소문난 곳. 인생라멘까지는 아니어도 가까이 있다면 자주 찾게 될만한 곳이다. 살짝 짭짤하다 싶은 간이니 참고.

EUNAE 칸막이 형 좌석은 처음 봤던지라 들어서자마자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던 곳. 정말 혼밥에 최적화 된 곳. 라멘 종류는 크게 ‘아오리 라멘’이라는 돈코츠 라멘 한 가지. 약간 쫄깃하면서 탱글한 면발. 매운맛 조절을 하지 않았는데도 살짝 매콤한 정도가, 진득한 사골 육수의 국물을 깔끔하게 먹도록 해준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281 DDP 디자인장터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가격: 아오리 라멘 10,000원, 아오리 라멘 Lite 9,000원, 우롱차 2,000원
▲후기(식신 요미요미귀요미): TV로만 보던 독서실 같은 칸막이가 신기했던 곳이예요. 매콤한 소스 덕분에 느끼하지도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

식신에서 ‘아오리의 행방불명’ 후기 더 자세히보기▶


알록달록 경쾌한 분위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헤븐온탑’’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 오픈한 디저트 편집샵 ‘헤븐온탑’. 비비드한 색감의 인테리어로 기분마저 경쾌해지는 곳이다. ‘옹느세자매’, ’에딸프’, ’소년티라미수’ 등 유명한 디저트 브랜드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매장 내부에 탁구대가 있어 색다른 데이트를 할 수 있다. 알록달록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다.

SUA 한쪽에 놓인 탁구대에 오잉! 우리 탁구 한판? 이라며 부담없이 들어가기에 좋은 곳. 그야말로 알록달록. 비슷한 색깔이 없을 정도로 화려한 인테리어다. 그래서인지 벽에 대고 셀카를 찍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가 있고 가게도 넓은 편이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카페인듯!

EUNAE 광화문 디타워 내에 있는 ‘헤븐 온탑’에 방문한 적이있는데, 차분 했던 그 곳의 분위기와 상반되는 곳이었다. 비비드한 컬러를 사용한 인테리어로 생동감까지 느껴지던. 우울한 기분에 방문해도 절로 기분이 좋아질 것 같았다. 달콤한 디저트들도 한 몫. 디저트 편집샵답게 알록달록 다양한 디저트에 빵순이 눈 돌아 갔던 곳.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 281 DDP 디자인 장터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가격: 블루블링케이크 8,000원, 밀리포 글리에 8,500원
▲후기(식신 Homer.Simpson): 인테리어가 알록 달록 예뻐서 사진 찍는 시간이 절반인 인생샷 찍기 좋은 곳이었답니다:)

식신에서 ‘헤븐온탑’ 후기 더 자세히보기▶


깔끔 담백한 한식 데이트,
잠실 롯데월드몰 ‘편백집’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일본 전통요리 ‘세이로무시’를 한식에 접목시켜 제공하는 ‘편백집’. 편백나무 틀에 쪄 먹는 소고기 요리인 ‘소고기 편백찜’이 대표 메뉴다. 매콤새콤한 ‘오징어회무침’과 달짝지근한 간장새우와 간장낙지를 계란 노른자와 함께 비벼 먹는 ‘간장새우밥’과 ‘간장낙지밥’과 곁들여 먹는 추천 조합이 있으니 참고할 것.

SUA 이상하게 데이트를 하다보면 한식이 땡긴다. 아직 어색한 썸남과 백반을 먹기에는 살짝 꺼려질때. 가기 좋을만한 곳이다. 숙주와 소고기를 소스에 찍어먹는데 약간 국물 없는 샤브샤브 같은 느낌? 간이 안되어 있어 오징어 회무침을 곁들여 먹는 듯 싶다. 새콤달콤하니 소고기의 살짝 느끼한 맛을 잡아준다.

EUNAE 주문과 동시에 냄비에 월계수 잎과 통 후추를 넣고 불을 올린 뒤, 그 위로 편백나무틀이 올라간다. 덕분에 식사가 끝날때 까지 끓인 향과 편백나무의 향이 계속해서 요리와 어우러졌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에 심심해 질 때 쯤 곁들인 ‘오징어회무침’은 매콤새콤한맛으로 입맛을 돋궈 주는데, 특히 미나리의 아삭한 식감과 향긋함이 기억에 남는 곳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가격: 소고기 편백찜 11,000원, 오징어무침회 9,000원, 간장 새우밥 7,000원, 간장 낙지밥 7,000원
▲후기(식신 그남자): 잘 쪄진 우삼겹으로 숙주를 돌돌 말아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에요.

식신에서 ‘편백집’ 후기 더 자세히보기▶

전망 좋은 롯데 뮤지엄 카페,
롯데타워 ‘겟썸커피’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이미지 출처: 식신 컨텐츠팀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SNS에서 인기가 많은 ‘겟썸커피’의 잠실 본점이 최근 롯데 타워 내 롯데 뮤지엄으로 이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디저트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바나나 크림파이’와 꾸덕히 진한 초코향의 ‘퍼지 브라우니’. 석촌호수와 잠실 전망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SUA 누가보면 겟썸커피 임직원이세요? 할만큼이나. 겟썸커피의 가오픈을 정복하는 느낌이다. 처음 분홍빛의 1호점이 생겼을 때, 부드러운 스콘의 신사 2호점, 그리고 강남 3호점까지. 그리고 다시. 롯데 뮤지엄에 재오픈한 잠실점!! 이전 겟썸커피의 분위기는 사라졌어도 여전한 커피의 맛. 석촌호수가 한눈에 보이는 것까지 마음에 든다. 전시보고 커피 한잔. 완벽한 오후를 선물해 줄 수 있을 것 같다.

EUNAE 롯데뮤지엄 층에 도착했는데 보이질 않는 카페에 살짝 당황했지만, 전시장 입구로 조금 들어서면 바로 발견할 수 있는 곳이다. 탁 트인 통 유리창 덕분에 잠실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을 가졌다. 낮에 봤어도 충분히 좋은 전망이었지만, 해가 진 후에 방문하면 훨씬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맛있는 커피는 덤.

[식신TIP]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잠실 롯데타워 7층 롯데뮤지엄
▲영업시간: 매일 10:30 – 22:00
▲가격: 플랫화이트 3,800원, 바나나 크림파이 3,500원, 퍼지 브라우니 4,500원
▲후기(식신 천연과일): 이전 오픈했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컵 디자인이 매번 달라진다고 해서 궁금해지는 곳이에요!

식신에서 ‘겟썸커피’ 후기 더 자세히보기▶


완벽한 데이트 코스에,
맛집은 필수!

개성 넘치는 데이트 코스로 즐기는 성수동 카페 BEST 5 바로가기

커플이 직접 다녀온 데이트 맛집 BEST 5

발렌타인데이에 주기 좋은 선물 BEST 5


국민맛집 식신입니다! 팔로우를 꾹 눌러주시면 식신이 추천하는 다양한 맛집을 보실 수 있어요!
맞팔환영♡ 맛집추천도 언제나 환영♡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