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꼭 먹어야 하는 호떡 맛집 5
- 안에 계란이 쏙? ‘삼촌치킨&엄마전집’
- 호떡 종류가 무려 6가지나? ‘삼청동호떡’
- 호떡 안에 잡채가 쏘옥~ ‘남대문야채호떡’
- 서민갑부 호떡으로 유명한 ‘삼맛호오떡’
- 줄 서서 먹는 호떡집 ‘목동찹쌀호떡’
이제 주머니에 오천원 쯤 품고 다녀야 하는 계절이 왔다. 겨울 간식으로 ‘붕어빵’, ‘호빵’, ‘풀빵’, ‘호떡’ 등이 거론되고 있지만 이중에서 호떡은 쫄깃함과 달달함으로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다. 요즘에는 호떡 안에 설탕 말고도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간다는데. 설탕부터 치즈까지 다양한 변화를 주는 최근 호떡 맛집을 알아보았다.
안에 계란이 쏙? ‘삼촌치킨&엄마전집’
부산 깡통시장에 위치한 ‘삼촌치킨&엄마전집’은 호떡 안에 계란 후라이가 들어 있는 걸로 유명하다. 호떡을 반을 가르고 계란 후라이를 넣은 후에 케첩과 마요네즈, 파마산 치즈를 뿌린 후에 제공되는데. 호떡 안에는 꿀까지 듬뿍 들어 있어서 진정한 단짠, 고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식빵 대신 호떡으로 만든 토스트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매력적이며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맛을 자랑한다.
위치
메뉴
씨앗호떡 1,500원, 계란호떡 3,000원
호떡 종류가 무려 6가지나? ‘삼청동호떡’
서울 인사동에 위치해 있는 ‘삼청동호떡’. 가지각색의 재료가 들어간 두툼한 호떡이 유명한 곳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심플한 꿀호떡부터 야채, 고기, 불고기, 단팥, 치즈호떡까지. 다양한 종류를 자랑한다. 겉은 기름지지 않고 바삭하고 속은 취향에 맞는 재료를 넣어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곳. 겨울만 되면 사람들로 북적이는 곳이니 주말보다는 평일을 선택하여 방문해보자.
위치
영업시간
평일 12:00 – 19:00, 주말 11:00 – 19:00
메뉴
꿀호떡 2,500원, 야채호떡 3,000원
호떡 안에 잡채가 쏘옥~ ‘남대문야채호떡’
남대문에 위치한 ‘남대문야채호떡’은 인근 길거리 음식 중에서 인지도가 높은 곳이다. 좁은 가판대에서 연신 구워내는 야채호떡은 지나가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을 만큼 매력적이다. 대표 메뉴인 ‘야채호떡’ 안에는 당면과 부추, 당근이 들어 있어서 잡채 느낌을 물씬 풍긴다. 특이하게 이곳에서 직접 만든 과일 양념장을 발라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남대문에 방문하면 꼭 맛보아야 하는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이기에 궁금하면 들러보자.
위치
영업시간
매일 09:00 – 재료 소진시까지
메뉴
야채호떡 1,200원, 꿀호떡 1,200원
서민갑부 호떡으로 유명한 ‘삼맛호오떡’
왕십리에 위치해 있는 ‘삼맛호오떡’. 레트로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호떡 종류로 사람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이다. 가장 기본 메뉴인 ‘씨월드플러스 호떡’부터 ‘뿌링끌 호떡’, ‘누텔라 호떡’ 등. 다양한 메뉴들로 젊은 취향을 공략했다. 대표 메뉴인 ‘이태리호오떡’은 안에 치즈가 가득하고 토마토 소스까지 있어,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메뉴
씨월드플러스 호오떡 2,000원, 이태리호오떡 3,300원
줄 서서 먹는 호떡집 ‘목동찹쌀호떡’
신정네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목동찹쌀호떡’. 겨울만 되면 줄이 길게 늘어서 오후 늦게 방문하면 먹을 수 조차 없는 곳이다. 깨끗한 현미유에 직접 반죽한 호떡을 튀겨내 듯 구워내 주시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꿀호떡만 판매한다. 이집은 구워낸 즉시 먹어도 맛있지만 집에 포장해서 냉동실 보관한 후에 후라이팬에 기름없이 약불로 조리를 하면 더욱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가장 기본이 되는 호떡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평일 오전 7시 10분 오픈, 토요일 오전 6시 10분 오픈 – 재료 소진시 마감
메뉴
호떡 1개 1,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