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도시장을 간다면, 마음에 포항 전집을 새기세요.

설날이 지난지 얼마 안 됐는데, 그리운 게 있다면 바로 다양한 종류의 전인 것 같아요.
많은 가족들이 모여 며칠 전부터 준비해온 식재료로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데요. 잡채, 갈비찜, 생선 등 정말 평소에는 먹기 힘든 귀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죠. 근데 그 안에서 특히나 특별하게 여겨지는 음식이 저는 전이라고 생각해요.
준비 재료부터 조리 자체도 번거롭기로 유명해 평소에는 먹기 힘든 음식이죠. 그래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일까요?
명절이 아니어도, 괜스레 오늘도 명절이다!라고 여기고 들르고 싶은 곳, 죽도 시장 포항 전집 소개해 드릴게요.

맛살, 파, 햄 꼬치에 계란 옷 입혀서 굽고 있는 꼬치전

조상님들도 후손들이 편하게 명절을 지내는 것을 바랄 것이다.

평소도 평소지만, 무엇보다 전이 주인공이 되는 날은 명절이에요.
명절 대목이 되면, 죽도 시장 포항 전집은 16시간 내내 전을 준비해도 부족할 정도로 바쁘다고 해요.
25년간 전만 구워냈던 이모님들은 전문가를 넘어 베테랑이 되어 구워주신 전들은 균일한 크기로, 25년간 일정한 맛으로 지금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가족 모두가 모여 함께 전을 굽는 추억도 좋지만, 포항 전집 이모님들의 손을 빌려 더 남은 시간을 가족과 특별한 시간으로 꾸미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종류도 절대 뒤지지 않아요! 집에서 이 모든 전을 준비했다면 부엌도 모자라 거실까지 뒤집어졌을 거에요. 청소하는 시간도 꽤나 걸렸겠네요.
포항 전집에서 고상하게 원하는, 좋아하는 전들을 담아 구매해서 먹어보세요. 지금 제가 산 것은 이모님들의 엄청난 손맛의 전 뿐만이 아닙니다.
소중한 명절의 연휴, 시간, 체력을 구매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먹음직스럽게 진열되어 있는 다양한 전

전은 명절에만? 포항 전집에 왔다면 매일이 명절이지!

명절도 명절이지만, 포항 전집에 왔다면 저는 매일 명절이라고 스스로 주문을 외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이것저것 2개씩 3개씩 담곤 해요.
집에서 만들어 먹기는 번거롭지만, 이렇게 베테랑 이모님들이 항상 포항 전집에서 당일 전을 구워주시는데 망설일 필요 있나요?
야채 전, 동그랑땡, 깻잎 전, 육전, 버섯전.. 이 모든 것을 한곳에서 볼 수 있으며 먹고 싶은 것만, 먹을 만큼만 살 수 있는 포항 전집이 있는데,
망설일 필요 있을까요~?

한 팩 가득 담긴 모듬전

빛깔이 영롱한 깻잎전

고생 없이 명절 분위기 내줄게, 포항 전집으로 고고!

죽도 시장에 가면 시장 자체적으로도 뿜는 분위기와 에너지로 사람을 참 신나게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게다가 포항 전집이 주는 명절 분위기는 평범한 일상인데도 명절에서만 느낄 수 있는 반가움과 설렘. 그리고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여러분에게도 느끼게 해드리고 싶네요. 꼭 한번 들러보세요. 죽도 시장에 있는 ‘포항 전집’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시장7길 5-1

영업시간

매일 08:00~22:00


막걸리 걸치기 좋은, 전국 전 맛집 BEST 5

고소한 전 한 입, 막걸리 한 잔!


망원시장의 대표 명물, 서울 망원동 ‘우이락’

[식신TIP]
▲위치: 서울 마포구 포은로8길 22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가격: 모둠전 17,000원, 오리지널 고추튀김 7,000원
▲후기(식신 피맥너는러브): 망원시장 가는 날에는 무조건 들리는 곳! 모둠전 하나 시켜서 막걸리랑 먹으면 진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어요. 꼬지 전, 동그랑땡, 깻잎전, 두부전, 동태전 등등 맛있는 전이 한가득 나와요. 막걸리도 기본 막걸리부터 고구마, 유자, 멜론, 알밤 등 다양한 막걸리 종류가 있어서 골라 먹기도 좋았어요.

식신에서 ‘우이락’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술이 술술 들어가는, 용인 수지구 ‘수지빈대떡’

[식신TIP]
▲위치: 용인 수지구 풍덕천로129번길 8
▲영업시간: 매일 16:00 – 05:00
▲가격: 모듬전 20,000원, 육전 17,000원
▲후기(식신 투블럭_836): 요즘같이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꼭 가게 되는 곳입니다. 수지빈대떡의 베스트 메뉴는 동태전, 호박전, 고추전, 소시지전, 꼬지전 등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모듬전입니다. 노릇노릇 부처 진 전들이 얼마나 고소한지 몰라요~ 막걸리가 술술 들어간답니다~ 안주로 전 말고도 찌개, 국수, 수제비 등 메뉴가 엄청 많으니 술 한잔하러 가기 딱입니다!

식신에서 ‘수지빈대떡’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다채로운 비주얼로 마음을 사로잡은, 부산 화명동 ‘귀빈전’

[식신TIP]
▲위치: 부산 북구 와석장터로 3
▲영업시간: 매일 16:00 – 22:00, 월요일 휴무
▲가격: 귀빈 모둠전 23,000원, 베이컨 감자전 15,000원
▲후기(식신 김민디띠): 매장 인테리어가 다른 전집들과는 달리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 그래서 더 좋았어요. 꿀배 막걸리랑 모듬전 시켜서 먹었어요. 모듬전은 접시 위에 육전, 깻잎전, 새우전, 호박전 등등 동그랗게 둘러져 있는데 일단 비주얼부터 합격! 접시 가운데 상추 겉절이가 있어서 전이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을 잡아줘요. 전들이 따끈따끈하고 하나같이 다~ 맛있었습니다. 단골 될 것 같아요~

식신에서 ‘귀빈전’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세 번에 걸쳐 나오는 푸짐한 구성, 청주 사직동 ‘해란강’

[식신TIP]
▲위치: 충북 청주 서원구 호국로 94
▲영업시간: 매일 16:00 – 24:00
▲가격: 모듬전 25,000원, 이차전 18,000원
▲후기(식신 사교의여왕): 청주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둥근 소쿠리에 나오는 모듬전과 작은 항아리에 나오는 막걸리는 찰떡궁합!! 모듬전을 시키면 1, 2, 3차로 나오는데요~ 1차는 김치전, 2차는 동그랑땡, 고추전, 깻잎전, 육전, 3차는 감자전, 동태전, 버섯전이 나와요. 세 번에 나눠서 나오니까 훨씬 따뜻하고 더 맛있는 기분이에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아서 가성비 괜찮은 느낌!

식신에서 ‘해란강’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바삭함을 살려 부친 녹두 해물전, 여수 소호동 ‘밀터’

[식신TIP]
▲위치: 전남 여수시 소호로 253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가격: 녹두 해물전 18,000원, 해물 칼국수 9,000원
▲후기(식신 모찌): 해물칼국수 집이지만 목적은 녹두 해물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새우와 옥수수가 콕콕 박힌 녹두 해물전~! 바삭함의 끝판왕! 겉바속촉이에요~ 야채 튀김의 대형 버전 같아요^^ 새우랑 게맛살, 오징어 듬뿍 들어 있어서 씹는 맛도 살아 있고 옥수수의 고소함까지 느껴졌어요.

식신에서 ‘밀터’ 후기 더 자세히 보기▶


* 본 포스트의 저작권은 식신에 있으며, 포스트 사용 시 원문 링크 및 출처를 게재해야 합니다.
* 본 포스트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변경 또는 다른 창작물에 사용이 불가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1
+1
0
+1
0
+1
0
+1
0

테마맛집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