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퀄리티는 보장,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덤!
저는 돼지고기도, 소고기도, 닭고기도 정말 좋아하지만, 가끔은 양고기가 생각날 때가 있어요. 근데 그런 이야기 아시죠? “양고기는 잘하는 곳으로 안 가면 누린내가 난다.” 하면서 “잘하는 곳,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가라.” 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실제로 그래서 양고기는 추천한 곳을 가거나, 엄청 알아보고 가는 편이에요.
그래서 다녀온 곳, ‘강남 램브란트’입니다.
자차도, 뚜벅이도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양고기 오마카세
강남N점 램브란트는 역삼역에서 걸어서 가실 수도 있고 주차장도 넓어서 자차나, 도보나 쉽게 가실 수 있어요. 램브란트에 들어가 보면 눈이 편안한 조명에 인테리어가 너무 좋았어요. 하지만 아쉬웠던 점은 음식사진도 조금 어둡게 찍히는 부분이었네요. 그래도 음식 플레이팅이 너무 예뻐서 카메라를 끌 수가 없었어요.
청정 뉴질랜드 3개월 이하의 베이비램만을 사용한다는 양고기 오마카세 즐겨볼까요?
채소들도 특별한 것으로, 세팅에서 모든 센스가 터진다!
램브란트의 특별한 점은, 쉽게 접할 수 없는 특수 야채를 사용한다는 점이었어요. 미니코스, 레드소렐, 처빌같이 생전 처음들어보는 채소였고 한쌈 크기별로 채소가 나뉘어져있고, 채소 사이에 쌈장도 올려져있었어요. 그냥 바로 고기만 올려놓으면 끝!
네번째 음식에는 구운양배추 아래로 양가슴갈비살, 그리고 피넛 강된장 소스가 나오는 요리었는데요. 이들의 조합이 정말 신기하면서도 맛있었습니다!
마무리에는 양고기가 올라간 쌀국수와 치즈무스 위에 망고 다이스와 패션후르츠 카라멜이 올라간 디저트가 나와요. 마지막 마무리까지 만족 그 자체였네요!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 예쁜 그림을 즐긴 느낌이 나는 음식의 플레이팅, 양고기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까지 완벽했네요. 3박자를 고루 즐길 수 있는 램브란트를 꼭 경험해 보세요!
위치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29 강남N타워 B2층
역삼동 648-9
영업시간
11:30~22:00 (운영시간)
15:00~18:00 (브레이크 타임)
20:30 라스트오더
메뉴
누들 세트 (런치) 29,000원
스탠다드 코스 (런치) 69,000원
시그니처 코스 (런치/디너) 129,000원
입맛을 사로잡는 양고기 맛집 5
- 분위기 좋은 양고기 스테이크 전문점 ‘판코네’
- 한국식 양고기 전문점 ‘램랜드’
- SNS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양고기 맛집 ‘문래친친굽다’
- 양갈비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고산램’
- 어린양만 취급하는 아랍식 할랄 양고기 ‘알라딘의양고기’
우리나라에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양고기 등의 고기들이 유통이 되고 있지만 양고기는 상대적으로 다른 육류에 비해서 밀리는 면이 있다. 바로 양 특유의 냄새로 인해서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이라는데. 더군다나 예전에는 비싼 가격으로 접하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주변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소고기의 풍미와 돼지고기의 식감을 가지고 있다는 양고기.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진한 풍미의 양고기 맛집을 알아보았다.
분위기 좋은 양고기 스테이크 전문점 ‘판코네’
용산역 인근에 위치한 ‘판코네’는 자가제면한 생면 파스타와 우드 파이어를 이용한 양고기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SNS에서 핫한 양고기 스테이크 맛집으로 조명과 분위기가 좋아 기념일에 방문하기 좋다. 식전 빵부터 메인 메뉴까지 퀄리티가 뛰어나며, 다채로운 메뉴 구성으로 원하는 걸 선택해서 먹기 좋은 곳이다. 양고기 스테이크는 육즙이 가득하고 같이 제공되는 소스와 함께 먹으면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 타임 14:30 – 17:30
✔메뉴
프렌치렉 59,000원, 캐비지 15,000원, 프로슈토 18,000원
한국식 양고기 전문점 ‘램랜드’
‘램랜드’는 구이, 수육, 전골 등 한국식 양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대표 메뉴는 ‘삼각갈비’로 서버들이 직접 구워주어 보다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어린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잡내가 없고 육질이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기본 반찬으로 제공되는 밀전병에 양고기용 겨자 소스, 마요네즈를 곁들여 먹으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마무리로 전골도 별미 중의 별미이며 라면 사리를 추가하면 든든하게 대미를 장식할 수 있다.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4:00 – 16:00
메뉴
삼각갈비(200g) 28,000원, 수육(200g) 28,000원, 전골 1인 15,000원
SNS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양고기 맛집 ‘문래친친굽다’
‘문래친친굽다’는 이태원, 청담동 유명 레스토랑 출신의 오너 셰프가 자신있게 선보이는 스테이크 요리 맛집이다. 잡내 없이 부드러운 양갈비와 페어링 할 수 있는 와인과 맥주는 소믈리에로서 고심해서 선정하여 조합이 뛰어나다. 인기 메뉴인 오리 가슴살 스테이크는 특유의 퍽퍽함 없이 촉촉하고 육즙 가득하게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와인과 함께 깔끔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
위치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메뉴
통 삼겹살 38,000원, 양갈비 39,000원
양갈비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고산램’
의정부 고산동에 위치한 ‘고산램’은 최상의 양갈비 스테이크와 파스타로 유명한 곳이다. 대표메뉴인 램마숄더는 숯불에 고워 잡내가 없고 부드러운 특징이 있다. 양고기 특유의 냄새에 민감하더라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 스프와 샐러드로 시작을 하고 메인을 먹고 나면 카레밥과 과일까지 제공되니 하나의 코스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맛있는 식사와 함께라면 커다란 통장에서 바라보는 정원뷰도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위치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월요일 휴무
메뉴
램마숄더 3조각 세트 45,000원
어린양만 취급하는 아랍식 할랄 양고기 ‘알라딘의양고기’
18개월 미만의 호주산 양고기를 사용하는 ‘알라딘의양고기’는 아랍식 양고기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일반적인 중국식 양꼬치와는 차원이 다른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양고기 위에 향신료를 가득 발라내어 잡내가 나지 않고 각종 소스와 또띠아에 싸먹을 수 있어서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양고기 입문자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양의 누린내가 걱정이 된다면 추천한다.
위치
영업시간
평일 16:00 – 24:00, 토요일 14:00 – 24:00, 일요일 14:00 – 22:00
메뉴
아랍식양갈비 24,000원, 고급양갈비 2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