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말부터 정말 오랜 기간동안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물론 코로나의 완전 종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동의 제한이 많이 풀리면서 하늘길도 바빠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해도 해외에 나가는 것이 고물가 시대에 쉬운 것은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가깝고 많이 가기도 하는 태국으로 여행을 한 번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야시장 먹거리의 천국 쩟페어 야시장

조드페어라고도 불리는 쩟페어 야시장은 정말 많은 야시장이 몰려 있습니다.
규모에 맞게 각 종 먹거리도 즐비해서 현재 태국에서 가장 핫한 곳이기도 합니다.
여기는 관광코스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현지에서도 주목받는 핫플이라서 현지 인파도 엄청 몰리기 때문에 태국의 분위기를 마음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많은 음식 중에서도 단연 인기는 바로 이 대형 철판에서 만들어주는 일본식 오코노미야끼 핫도그였습니다.


이렇게 앞에서 여러가지 재료를 구워주면 맛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오코노미야끼를 철판 위에 부침개처럼 해서 먹기는 해봤어도 이렇게 핫도그처럼 만들어서 그 위에 재료를 하나하나 얹어주니 진짜 군침이 안나올수가 없습니다…
저는 오코노미야끼를 먹으러 명동으로 가는데… 오늘 명동으로 퇴근해서 맥주 한 잔 하고 가야겠습니다.


종류별로 먹어보고 싶은데… 이거 하나의 양이 상당해서 너무 욕심부리시면 다른 음식을 먹지 못하실테니 꼭! 양 조절 하셔야 합니다. 단체로 가서 하나씩 산 다음에 한 입씩 먹으면 진짜 좋을텐데…


이렇게 주문 들어 온 양만 그 때 그 때 치즈를 슬라이스해서 올려주시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니라 추가 조리가 들어갑니다.


오코노미야끼를 이렇게 역동성있게 먹을 수 있다니…
여기가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가 아니라서 아쉽지만 그래도 태국 여행 가시게 되면 꼭 다녀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늘 당장 명동으로 출동합니다…)

위치

태국 쩟페어 야시장(Jodd Fairs)


서울 명동 맛집 BEST 5

  • 성당뷰에서 즐기는 이탈리아 카페 감성,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 연예인 발길 이어지는 명동 제일 화상 중식당, 산동교자
  • 명동에서 맛보는 오사카 오코노미야끼, 쯔루하시 후게츠 명동점
  • 후루룩 넘어가는 도삭면 한 그릇, 꽁시면관
  • 미슐랭이 인정한 줄서서 먹는 라멘, 멘텐

명동은 한 때 중국인 관광객인 요우커를 비롯한 외국인이 방문객의 다수를 이루면서 내국인에게는 인기가 없는 상권 중 하나였다. 그러나 팬데믹 이후 한동안 숨죽여왔던 명동이 달라지고 있다.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멋을 간직한 명동의 반가운 상승세! 최근 명동에서 검색량이 급상승한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성당뷰에서 즐기는 이탈리아 카페 감성,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명동대성당이 눈 앞에 보이는 테라스 석에 앉아 카푸치노와 크로아상을 즐길 수 있는 카페. 진하게 추출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에스프레소를 한 입 머금으면 마치 이탈리아 여행 중 성당 앞 노천 카페에 온 듯한 느낌이 든다. 바삭한 페스츄리 안에 슈크림, 헤이즐넛, 피스타치오가 들어간 디저트 ‘카논치니’도 인기가 많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명동길 73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일요일 휴무
▲가격: 에스프레소 3,800원, 에스프레소 마끼야또 4,000원, 아포가토 7,000원
▲후기(식신 샐러드기념일): 에스프레소, 디저트 둘 다 맛있었어요. 일단 뷰가 한국같지가 않아요. 정말 멋있습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서 테라스 석 뷰가 더 좋았어요. 테라스는 웨이팅을 좀 해야합니다~

식신에서 ‘몰또 이탈리안 에스프레소바’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연예인 발길 이어지는 명동 제일 화상 중식당, 산동교자

명동의 중국대사관앞에서 약 40년 넘게 성업 중인 중식당. 화교가 운영하는 곳으로 중국 본토의 요리맛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성시경이 유투브 채널에 소개하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가게 이름답게 만두는 꼭 주문하는 것이 좋은데, 겉바속촉 군만두와 탱글탱글한 물만두 모두 추천할 만하다. 이외에도 오향장육, 고기튀김인 덴뿌라도 인기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명동2길 2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가격: 짜장면 6,000원, 덴뿌라 19,000원, 오향장육 28,000원
▲후기(식신 886): 잘게 썰은 파에 듬뿍넣은 소스와 다진마늘까지 오향으로 삶은 고기와 너무 잘어울리고 누구든 부담없이 먹을수있는 정도였다. 물만두도 같이 시켜먹었는데 씹을때 육즙이 제대로 느껴진다.

식신에서 ‘산동교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명동에서 맛보는 오사카 오코노미야끼, 쯔루하시 후게츠 명동점

일본 전역에 약 10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는 체인 오코노미야끼 전문점의 한국 분점. 자신이 좋아하는 재료를 직접 선택하여 양배추와 반죽 위에 올리고 테이블 앞에 있는 철판에 바로 구워내어 특제 소스를 더한 오사카풍 오코노미야끼가 대표 메뉴. 특제계란면와 각종 재료를 철판 위에서 야끼 소스에 볶은 야끼소바도 인기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명동8길 21-5
▲영업시간: 매일 11:30 – 21:00(B.T 14:30 – 17:00)
▲가격: 후게츠 세트 36,500원, 후게츠 야끼소바 14,000~19,500원, 대파마요 시오소바 11,500~17,000원
▲후기(식신 Serena Park): 이제껏 한국에사 먹어봤던 야끼소바중 여기 것이 그중 젤 낫군여. 일본의 그것과는 여전히 차이가 있으나 😉

식신에서 ‘쯔루하시 후게츠 명동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후루룩 넘어가는 도삭면 한 그릇, 꽁시면관

외관에서부터 중국의 한 골목에 온 듯 압도적인 포스가 인상적인 꽁시면관. 큰 밀가루 반죽 덩어리를 칼로 슥슥 썰어가며 바로 삶아내는 도삭면이 유명하다. 보통의 국수 요리에 비해 면의 길이가 짧지만 탱글하면서도 후루룩 넘어가면 식감이 독특하다. 육즙이 가득한 ‘소룡포’와 포슬한 식감이 인상적인 ‘마늘깐풍기’도 인기 있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명동2길 45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가격: 홍소우육면 10,000원, 마늘깐풍기 24,000원, 소룡포 8,000원
▲후기(식신 Serena): 마라탕이 생각날때 들리는 곳이다. 맵지 않은 으면서도 중국식 알싸한 매운맛의 마라탕을 잘하는 곳이다. 그리고 샤롱빠오의 퀄리티도 우수한 편이여서 두개의 조합으로 먹으면 좋다.

식신에서 ‘꽁시면관’ 후기 더 자세히 보기▶

미슐랭이 인정한 줄서서 먹는 라멘, 멘텐

명동역에서 가까운 아담한 라멘집. 1인 쉐프가 운영하는 업장이라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방문해야 한다. 디귿자 형태의 테이블 배치가 효율적이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을 낸다. 메뉴는 간장라면과 탄탄멘 두 가지로, 수비드 닭가슴살과 돼지고기 차슈와 죽순이 올라가는 간장라면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맛이 일품이다.

[식신TIP]
▲위치: 서울 중구 삼일대로 305
▲영업시간: 매일 11:40 – 20:00(B.T 14:30 – 17:40), 일요일 휴무, 매월 1/3번째 월요일 휴무
▲가격: 간장라면(계란) 11,000원, 탄탄멘(계란,멘마) 11,500원
▲후기(식신 김치치즈탕슉): 갈때마다 웨이팅이 장난 아닌 집.. 멘마 베이직하게 썰려있고 차슈 대박 부드러워요. 일본 본토 라멘야의 향기가 풍겨요~

식신에서 ‘멘텐’ 후기 더 자세히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테마맛집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