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nyoujeong님 인스타그램

우마카세 신상 맛집 BEST 5

언젠가 TV에서 ‘라면도 맛없게 끓이는’ 연예인이 질타를 받는 모습을 본 적이 있다. 정해진 레시피대로만 조리하면 절대 실패할 리 없는 라면임에도 불구하고 이상한 맛이 나게끔 요리할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그런가하면 똑같은 라면을 끓여도 눈이 동그랗게 떠지는 맛을 내는 사람도 있다.

라면조차도 이럴진대 하물며 한우는 어떠할까! 부위마다 맛도 다르거니와 숙성, 오일, 향신료를 얼마나 쓰는지, 팬의 온도, 레스팅까지… 한조각 속에 수백가지의 변수가 존재한다. 이를 전문적으로 익히고 서브해주는 한우 오마카세(맡김차림) 전문점의 성행은 그렇기 때문에 반갑다. 셰프의 손 끝에서 가장 맛있는 상태로 내 접시 위에 배달되는 한 점. 삼겹살 구워먹듯이 대충 후라이팬에 구워먹던 고기와는 차원이 다른 맛을 볼 수 있다.

가격은 좀 나가더라도 특별한 날 한 끼 식사를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한우 오마카세. 한우의 ‘우’와 오마카세를 합성해 ‘우마카세’로도 불리는 우마카세 전문점 중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떠오르는 맛집 다섯 곳을 소개한다.


감탄이 나오는 풍미의 한우, 청담 ‘에피큐어’

1. 에피큐어 shinyoujeong님 인스타그램 (1)
1. 에피큐어 shinyoujeong님 인스타그램 (1)

국내산 미경산 1++ 암소 한우에 국내 유일의 발효 올리브 사료를 150일 이상 먹여 키운 건강한 올리브 한우를 맛볼 수 있는 곳. 건강하게 직접 키운 한우 암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원육 자체의 밸런스와 맛의 퀄리티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이 장점이다. 전채를 비롯한 몇 가지 스몰 플레이트 이후부터 본격적인 그릴 요리 코스가 펼쳐지고 캐비어를 올린 육회, 한우 부르기뇽 등 최고급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들이 이어진다. 강원도에서 공수한 백탄과 비장탄을 사용하는데, 세라믹 그릴 위에서 구워내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된 한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ㅣ식신에서 ‘에피큐어’ 더보기

▲위치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805

▲영업시간

매일 19:00 – 22:00, 일요일 휴무

▲가격

한우맡김차림 28만원

▲후기(식신 지디앤태양)

가기전엔 가격이 쎄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방문하고나면 예약 사이트를 또 뒤지고 있는 나를 발견.. 한우 많이 먹어봤지만 여기 고기는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긴 합니다.


부위별 특성에 맞는 특제 소스를 곁들인, 정자 ‘우마카세쿤’

2. 오마카세 쿤 bikeman_seyoon님 인스타그램
2. 오마카세 쿤 bikeman_seyoon님 인스타그램

블랙과 골드를 중심으로 한 고급스러운 바테이블석에서 한우 그릴 요리들을 맛볼 수 있는 곳. 이곳은 소스를 통해 다른 한우 오마카세 전문점과의 차별화를 꾀했다. 푸아그라를 넣어 부드러움과 풍미를 살린 쌈장, 트러플, 스키야키가 떠오르는 간장계란, 치폴레, 바질 치미추리 등 고기 부위마다 어울리는 소스를 얹어 지루할 틈 없이 즐길 수 있다. 편안한 접객과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코스 가격도 장점인 곳이다.

ㅣ식신에서 ‘우마카세쿤’ 더보기

▲위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35

▲영업시간

매일 17:00 – 23:00 월·화 휴무

▲가격

한우오마카세 15만원

▲후기(식신 나정말혼자산다)

구성이 꽉꽉 차있는 듯한데 다 고기종류라서 저는 오히려 더 좋았어요! 해산물을 못 먹어서.. 나중에 서비스로 몇 점 더 주셨는데 배가 너무 불러 일행에게 양보할 정도!


프라이빗룸에서 즐기는 한우와 와인, 도산공원 ‘우보 테라스’

3. 우보 테라스 happymisy님 인스타그램
3. 우보 테라스 happymisy님 인스타그램

도산공원 인근에 위치한 예약제 프라이빗 다이닝 플레이스. 테라스가 딸린 프라이빗한 룸에서 한우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다. 총 10가지의 한우 그릴 요리,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창의적인 디쉬들이 준비된다. 해산물과 한우 순으로 이어지니 화이트 와인부터 레드 와인으로 이어지는 구성을 추천한다. 업장에서 와인이나 위스키를 한 병 주문시 한 병씩 콜키지가 무료이니 방문 전 참고하면 좋다. 이곳은 테라스와 다이닝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햇살이 좋을 때엔 테라스로 나가 햇살을 만끽하며 와인을 즐기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식사를 시작하면 딱 알맞다. 좋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만한 곳이다.

ㅣ식신에서 ‘우보 테라스’ 더보기

▲위치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영업시간

매일 15:00 – 23:00 일요일 휴무

▲가격

우보 테라스 코스 22만원

▲후기(식신 꺄르르꺄르르)

테라스가 아직은 좀 추웠지만, 봄부터는 인기 폭발할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와인 모임 하기에도 이보다 더 좋은 장소가 있을까요~


원테이블 프라이빗 코스 요리, 도산공원 ‘도산회관 월광’

4. 도산회관 ellui1987님 인스타그램
4. 도산회관 ellui1987님 인스타그램
4. 도산회관 ellui1987님 인스타그램


하루 한팀만 맛볼 수 있는 진미. 도산회관 매장 안에 위치해있는 숨겨진 비밀 장소인 ‘도산회관 월광’은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원테이블 코스 요리를 전문으로 선보이는 곳이다. 살짝 어두운 조도와 약 8명 수용 가능한 바테이블 석은 오롯이 음식에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다. 1++ 9등급의 한우를 사용해 구워주는 그릴 메뉴는 당연히 맛있다. 다른 한우 오마카세 집에 비해서는 해산물의 비중이 높은 편. 우니, 삼배체 굴, 랍스터 등 신선한 고급 해산물의 맛까지 한 자리에서 맛볼 수 있다. 콜키지가 무료인 것도 장점이다.

ㅣ식신에서 ‘도산회관 월광’ 더보기

▲위치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45길 8-7 지하 1층

▲영업시간

매일 17:00 – 24:00 일요일 휴무

▲가격

월광코스 25만원

▲후기(식신 달달조아)

냄새 안베이게 옷 맡아주시고 코스 시작~ 다찌 좋아하는데 다찌석이라 좋았고 콜키지 무료인것도 너무X100 좋았어요. 모임장소로 딱


세심한 접객이 일품인 한식 구이 주점, 용산 ‘취양’

5. 취양 ah_hobby님 인스타그램
5. 취양 ah_hobby님 인스타그램 (2)

용산의 핫플레이스 용리단길에 위치한 한우 코스요리 전문점. ‘부모의 마음으로 음식을 섬긴다’는 뜻을 품은 가게 이름에 맞게 조용하고 따뜻한 공간에서 손님을 맞는다. 해산물, 콜드 디쉬, 5가지 부위의 1++ 한우와 양갈비가 나오는데, 그릴 메뉴 중간중간 새콤한 산미의 요리들이 곁들여져 물림 없이 먹을 수 있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콜키지가 병수 제한 없이 무료라는 것. 가져간 술을 알맞은 코스에 세팅해주는 등 세심한 접객도 인상적이다.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최고의 육개장’이라고 평가한 국물요리로 든든하게 마무리도 가능하다.

ㅣ식신에서 ‘취양’ 더보기

▲위치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54길 7

▲영업시간

매일 18:00 – 23:00

▲가격

취양 디너 오마카세 25만원

▲후기(식신 밥솥에서태어난여자)

와인 두병 가져갔는데 세팅도 세상 친절하게 해주시고 감동..ㅠㅠ 술쟁이들은 필히 여기로 모이면 될듯합니다 ㅋㅋ 육개장 소문으로만 들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ㅋ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테마맛집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