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백년국수

목동에서 즐기는 든든한 국수 한그릇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제일 호불호가 없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바로 국수입니다. 하지만 대중적인 음식인 국수일지라도 맛집과 아닌 집이 있기 마련이죠. 오늘은 정말 자신 있는 맛집! “목동백년국수”입니다.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목동백년국수의 자신감, 역시 자신 있는 재료들!

심플한 간판과, 단순한 가격표에 오해할 수도 있지만. 그 오해는 재료 설명의 자신감에서 사라집니다. 새벽같이 부지런히 출근하여 매일 최상품의 재료만 잔뜩 넣어 육수를 내고, 특제 비빔양념장에도 자신감이 있죠.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잔치 국수부터 코다리 비빔국수 그리고 냉면까지!

국수의 진정한 주인공은 사실 잔치국수인 것 같아요. 오로지 숙성 반죽의 면발 그리고 육수. 이 두가지의 기본의 맛을 오로지 느낄 수 있기 때문일까요? 단돈 6천원에 만나볼 수 있네요. 비빔국수도 좋지만 코다리가 들어간 비빔국수와 비빔냉면이 정말 매력적인데요. 만원이 살짝 안되는 돈으로 맛볼 수 있네요.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유튜브 채널 ‘마요푸드’

수제비도 한 그릇, 그리고 꼬마김밥, 만두를 놓치면 평생 후회!

숙성 반죽으로 정말 그 가치를 뽐낼 수 있는 음식은 바로 수제비라고 생각해요. 기본과 얼큰 버전이 있으니 그 누구의 취향에도 맞출 준비가 되어있죠. 국수들 그리고 수제비와 그 어떤 음식보다 잘 어울리는 사이드 음식, 꼬마김밥과 만두도 시켜주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을 테니까요!
목동백년국수, 직접 경험해 보세요.

위치

서울 양천구 은행정로 52 1층 102호
신정동 985-16

영업시간

월~금 11:00~20:00
토,일 11:00~16:00

메뉴

잔치국수 6,000원
비빔국수 7,000원
수제비(보통맛,얼큰맛) 8,000원
코다리비빔(냉면/국수) 9,000원
꼬마김밥 1개 800원 / 2개 1,500원
만두 2개 1,000원 / 4개 2,000원 / 8개 4,000원


양 많은 산더미 국수맛집

여름에는 시원한 국물의 냉국수로, 겨울에는 뜨끈한 국물의 온국수로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국수. 밥보다 면을 선호하는 면러버들의 무한 지지를 받는 푸짐한 양의 국수집들이 있다. “2인분 같은 1인분이요!” 소리를 절대 하면 안된다는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를 자랑하는 국수 맛집을 소개한다. 


매콤한 부추무침이 올라간 부추국수가 매력적인 은평 ‘가이오국수’

푸짐한 비주얼부터 반은 먹고 들어간다는 은평 ‘가이오국수’. 대표메뉴는 얼큰부추국수로 맨 아래에는 데친 숙주가 들어가고 그 위로 얇게 썰린 단무지, 유부, 국수와 매콤하게 양념 된 부추를 듬뿍 올리고 그 위로 김가루를 올려 내어주는데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다. 부추때문에 금방 식는 국물은 중간에 뜨끈한 육수을 한번 더 부어 다시 따뜻하게 먹게 해준다. 처음부터 얼큰하진 않지만 먹다보면 얼큰한게 느껴지고 다 먹고나면 속이 얼큰하다. 부추와 숙주의 아삭함이 식감을 살려준다.

위치

서울 은평구 연서로 132

영업시간

월~토 11:3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5:3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잔치국수 6,500원 비빔국수 7,000원 얼큰부추국수 7,500원 

식신에서 ‘가이오국수’ 더 자세히 보기▶


진한육수향이 코끝을 맴도는 행주산성 ‘원조국수집’

진한 멸치육수의 감칠맛이 느껴지는 행주산성 ‘원조국수집’. 푸짐한 양으로 단골들은 주문할 때 양을 적게 달라고 요청하기도 한단다. 쫄깃한 면발은 시원하고 진한 멸치육수와 좋은 하모니를 이룬다. 기호에 맞게 양념간장을 넣어 먹어도 좋다. 채소가 듬뿍 올라가 면발이 보이지도 않는 비빔국수는 테이블 마다 준비되어있는 고추장소스를 넣어 비벼먹으면 되는데 양이 많아 젓가락보다 비닐장갑을 끼고 비비는 것을 추천한다. 새콤달콤한 비빔국수는 밑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를 함께 넣어 비벼먹어도 맛있다. 

위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7번길 10

영업시간

화~일 08:00-20:00 (라스트오더 19:5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가격

잔치국수 6,000원 비빔국수 6,000원

식신에서 ‘원조국수집’ 더 자세히 보기▶


국수 스케일이 남다르다! 제주 애월 ‘옛날국수집’

준비된 육수가 소진되면 마감한다는 제주 애월 ‘옛날국수집’. 멸치와 채소로 직접 낸 육수는 진한 맛을 자랑한다. 손바닥 두개를 펼쳐도 다 가려지지 않는 커다란 그릇에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 국수는 5천원이라는 가격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 효소로 단 맛을 낸 양념이 올려져 나오는 비빔국수는 함께 곁들여져 있는 양파와 상추와 함께 먹으면 조합이 좋다. 곱배기는 도전용으로 양도 보통의 두 배, 가격도 두배지만 다 먹으면 보통과 같은 가격이고 명예의 전당에 올라가는 소소한 이벤트가 있다. 

위치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귀로 56

영업시간

08:00-19:00 / 제주 민속오일장날은 휴무 (2일과 5일이 들어간 날)

가격

제주산콩국수 7,000원 비빔국수 5,000원 잔치국수 5,000원 

식신에서 ‘옛날국수집’ 더 자세히 보기▶


해장으로도 좋은 구미 ‘진주국수’

면발과 함께 먹으면 간이 딱 맞아떨어지는 구미 ‘진주국수’. 감칠맛 넘치는 육수는 처음에는 간이 세다 싶지만 심심한 면과 함께 먹다보면 어느새 간이 딱 맞아떨어져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큼지막한 고명과 밑반찬으로 나오는 시원한 섞박지까지 국수의 맛을 한층 올려준다. 쫄깃한 면발을 섞박지와 함께 먹고 고소한 참기름이 들어간 국물을 마시면 씹을새도 없이 넘어간다고. 부드러운 면의 식감과 아삭한 배추의 식감이 잘 어울려 씹는 맛이 좋다.

위치

경북 구미시 구미중앙로9길 16

영업시간

10:00-19:00

가격

새알수제비 7,000원 특미막구수 6,000원 가끼우동 5,000원

식신에서 ‘진주국수’ 더 자세히 보기▶


무한리필로 즐기는 잔치국수 대구 ‘제1국수집’

불고기와 환상케미를 자랑하는 잔치국수 맛집 대구 ‘제1국수집’. 메뉴로는 잔치국수와 한정으로 판매하는 고기국수, 그리고 불고기 뿐이지만 웨이팅이 기본일 만큼 인기인 맛집이다. 추가금액없이 곱배기와 리필이 가능한데 기본으로 나오는 양도 상당하다. 단짠의 조화로 이 집의 별미로 자리잡고 있는 불고기는 기본에 충실해 깔끔한 맛의 잔치국수와 상당히 잘 어울린다. 부들부들하면서 적당히 잘 삶긴 면발도 걸리는 것 없이 후루룩 넘어간다. 

위치

대구 북구 노원로 242 1층

영업시간

월~토 11:00-15:00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가격

잔치국수 5,000원 고기국수 6,000원

식신에서 ‘제1국수집’ 더 자세히 보기▶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테마맛집 랭킹 뉴스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