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집 손칼국시
쫄깃하고 면발이 굵고 탄탄한 곳으로 소문난 국수 맛집
요즘 경동시장에서 떠오르는 맛집을 아시나요? 유튜버들과 유명한 채널에서 한 번씩은 왔다갔다하는 곳으로 소문이 나 있는 곳인데요!
바로 경동시장 안동집 손칼국시집입니다!
음식이 바로바로 만들어져서 나와서 대기하는 시간도 짧고 편안하게 시장 구경도 하고 배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아서 드신다고 하는데요.
대표적인 메뉴는 손국시로 국물이 따뜻하고 육수가 깊고 진해서 사계절 내내 인기가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손국시에 사용되는 면은 콩가루를 넣어서 만든 반죽을 얇게 밀어서 직접 주방장님이 썰어서 면발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멸치국수와 함께 주시기 때문에 봄의 맛을 느끼기에도 좋은 메뉴입니다.
그리고 식성에 따라서는 다진 마늘도 넣고 간장양념 그리고 청양고추 등을 넣어서 드시면 좀 더 맛있게 드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프로에서 나온 음식이라서 먼저 국물 한입만 드시게 되면 아 이 맛이구나 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간도 짜지 않아서 어른들도 먹을 수 있는데요.
간간하게 드시거나 혹은 양념간장 등을 조절을 하면 본다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어요.
콩가루를 넣어서 반죽을 한 면이라서 그런지 면발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맛을 볼 수 있습니다.
입안에 넣으니 면발이 살살 녹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겉절이와 함께 손국시를 먹는다면 금상첨화가 따로 없는데요😊
요즘 날도 풀리고 근처에 놀러갈 일이 있으면 꼭 한번 먹으면 좋을 음식으로 누군가에게 추천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점심시간대에는 사람들이 굉장히 몰리는 맛집이라서 웨이팅이 필수인 곳인데요.
한끼식사 든든하고 깔끔하게 먹고 싶다면 손칼국시가 제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 어울리는 맛이며 엄마와 함께 시장 데이트를 하고 옛 맛의 향수를 느끼고 싶은 어른들과 함께 드시기 좋은 손칼국시!
따뜻하게 드셔 보세요~!
위치
서울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신관 지하1층
제기동 1019
업무시간
월-금: 10:00 ~ 20:00 (19:00 라스트오더)
토: 10:00 ~ 20:00 (라스트오더 19:00)
일: 10:00 ~ 17:00 (라스트오더 16:00)
매달 2,4번째 일요일 정기휴무
메뉴
손칼국시 7,000원
건진국시 7,000원
비빔밥 7,000원